2013-12-11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시인은 순례자들과 함께 예루살렘 근처까지 이르러 언덕에 올라 마침내 하나님의 성전이 있는 시온 산을 바라보며 찬양한다.
성경본문. 시편 125편
한글본문. 성전에 올라가는 노래
1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시온 산이 흔들리지 아니하고 영원히 있음 같도다 2산들이 예루살렘을 두름과 같이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두르시리로다 3악인의 규가 의인들의 땅에서는 그 권세를 누리지 못하리니 이는 의인들로 하여금 죄악에 손을 대지 아니하게 함이로다 4여호와여 선한 자들과 마음이 정직한 자들에게 선대하소서 5자기의 굽은 길로 치우치는 자들은 여호와께서 죄를 범하는 자들과 함께 다니게 하시리로다 이스라엘에게는 평강이 있을지어다
영어본문. 1 Those who trust in the LORD are like Mount Zion, which cannot be shaken but endures forever. 2 As the mountains surround Jerusalem, so the LORD surrounds his people both now and forevermore. 3 The scepter of the wicked will not remain over the land allotted to the righteous, for then the righteous might use their hands to do evil. 4 Do good, O LORD, to those who are good, to those who are upright in heart. 5 But those who turn to crooked ways the LORD will banish with the evildoers. Peace be upon Israel.
도움말.
산들이 예루살렘을 두름과 같이(2절). 시온 산은 스코푸스 산, 올리브 산, 멸망자의 산, 서쪽 산 등 여러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북서쪽만 열려 있다.
악인의 규(3절). 규는 왕권을 상징하는 지팡이나 막대를 가리킨다. 악인의 규는 거짓과 폭력을 동반한 신성모독적인 통치를 의미한다.

⬆ 위로 하나님. 예루살렘을 지키시는 하나님의 은혜는 무엇으로 상징되고 있는가(2절)?
⬇ 아래로 인간.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은 무엇에 비유되고 있는가(1절)?
? 물어봐. 하나님은 구체적으로 그 백성들을 어떻게 보호하시는가(3절)?
! 느껴봐. 나의 믿음은 작은 바람에도 이리저리 요동하고 있지는 않는가?
➡ 옆으로 실천해. 하나님의 보호를 확신하는 가운데 흔들림 없이 바로 서야 할 일은 무엇인가?

Meditation. 산들이 예루살렘을 두름과 같이
우뚝 솟은 시온 산과 그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많은 산이 시인의 눈앞에 펼쳐진다. 온갖 비바람 속에서도 오랜 세월 요동치 않고 견고히 서 있는 시온 산에서 시인의 영적인 눈은 의인의 모습을 포착해낸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사람은 시온 산처럼 우뚝 서서 요동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요동하는 것은 문제가 커서가 아니라, 믿음이 작아서다. 시인은 눈을 돌려 예루살렘 성 주변의 산들을 바라본다. 사면에서 예루살렘을 둘러싸고 있는 산들은 예루살렘을 감싸 안고 지키시는 하나님의 팔을 연상시킨다.
하나님은 그 크고 강하신 팔로 악인들의 권세가 예루살렘을 넘보지 못하도록 밖에서 지키시며, 의인들이 죄악에 손을 대지 못하도록 안에서 지키신다. 밖에서 오는 물리적, 군사적 위협도 무섭지만, 안에서 받는 영적, 도덕적 시험은 더 무섭다. 온갖 시련과 유혹 속에서도 하나님께 붙들려 바른 길을 가는 의인에게 하나님은 최후승리와 평강을 주실 것이다. 당신이 굳게 선 시온 산처럼 하나님을 의지하고 더욱 견고한 믿음으로 바라봐야 할 일은 무엇인가?
<young2080큐티진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