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2-27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바울은 성도들에게 범사에 감사하라고 교훈했고, 그 스스로 감사의 모범을 보였다.
성경본문. 데살로니가전서 5:14-24
한글본문.
14또 형제들아 너희를 권면하노니 게으른 자들을 권계하며 마음이 약한 자들을 격려하고 힘이 없는 자들을 붙들어 주며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으라 15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서로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따르라 16항상 기뻐하라 17쉬지 말고 기도하라 18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19성령을 소멸하지 말며 20예언을 멸시하지 말고 21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22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23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24너희를 부르시는 이는 미쁘시니 그가 또한 이루시리라
영어본문.
14 And we urge you, brothers, warn those who are idle, encourage the timid, help the weak, be patient with everyone. 15 Make sure that nobody pays back wrong for wrong, but always try to be kind to each other and to everyone else. 16 Be joyful always; 17 pray continually; 18 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for this is God’s will for you in Christ Jesus. 19 Do not put out the Spirit’s fire; 20 do not treat prophecies with contempt. 21 Test everything. Hold on to the good. 22 Avoid every kind of evil. 23 May God himself, the God of peace, sanctify you through and through. May your whole spirit, soul and body be kept blameless at the coming of our Lord Jesus Christ. 24 The one who calls you is faithful and he will do it.

도움말.
성령을 소멸하지 말며(19절). ‘소멸하다’는 말은 불을 끄다(extinguish)는 뜻이다. 따라서 이 구절은 ‘성령의 불을 끄지 말며’라고 번역할 수 있다.
예언(20절). 예언은 직접 계시를 통한 예언과, 구약의 말씀이나 사도들의 교훈을 해석해 가르치는 은사로서의 예언으로 이루어져 있다.

⬆ 위로 하나님.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가(18절)?
⬇ 아래로 인간. 악에 대해 우리가 취해야 할 자세는 무엇인가(22절)?
? 물어봐. 늘 감사하는 생활을 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17절)?
! 느껴봐. 내가 감사로 승화시켜야 할 힘든 일들은 없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믿음으로 감사하며 영광 돌려야 할 일은 무엇인가?

Meditation. 바울의 전천후 감사
먼저 바울은 찾아서 감사했다. 데살로니가 교회에도 문제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14-15절), 그는 감사한다. 늘 평범한 일상 같고 불평할 것들이 많아 보이지만, 잘 찾아보면 감사할 거리가 많다. 문제는 우리의 눈이 어느 것을 더 잘 찾아내는 데 최적화되느냐에 달려 있다. 둘째, 그는 만들어서 감사했다. 그에겐 ‘사탄의 가시’와도 같은 고통스러운 질병이 있었지만, 너무 교만하지 말라고 하나님이 주신 또 하나의 은혜라고, 감사할 조건으로 승화시켰다(고후 12:1-10). 불평거리 속에서 감사거리를 찾아내는 것도 귀한 믿음이지만, 더 큰 믿음은 불평을 아예 감사로 만들어 버린다.
또한 바울은 믿고 감사했다. 바울은 재정적인 어려움에 부딪히기도 했지만,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빌 4:19)고 믿고 감사했다. 이러한 바울의 전천후 감사는 그냥 나오는 것이 아니라 성령으로 충만하여 쉬지 않고 기도하는 중에 받은 능력이다(17, 19절). 당신의 감사생활은 어떠한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