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30.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이스라엘과 열방의 남은 자들에 대한 구원의 선포(3:9-13)에 이어 이스라엘의 회복과 구원의 기쁨이 노래되고 있다.

성경본문. 스바냐 3:14-20
한글본문.
14시온의 딸아 노래할지어다 이스라엘아 기쁘게 부를지어다 예루살렘 딸아 전심으로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15여호와가 네 형벌을 제거하였고 네 원수를 쫓아냈으며 이스라엘 왕 여호와가 네 가운데 계시니 네가 다시는 화를 당할까 두려워하지 아니할 것이라 16그 날에 사람이 예루살렘에 이르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시온아 네 손을 늘어뜨리지 말라 17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에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이시라 그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말미암아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18내가 절기로 말미암아 근심하는 자들을 모으리니 그들은 네게 속한 자라 그들에게 지워진 짐이 치욕이 되었느니라 19그 때에 내가 너를 괴롭게 하는 자를 다 벌하고 저는 자를 구원하며 쫓겨난 자를 모으며 온 세상에서 수욕 받는 자에게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리라 20내가 그 때에 너희를 이끌고 그 때에 너희를 모을지라 내가 너희 목전에서 너희의 사로잡힘을 돌이킬 때에 너희에게 천하 만민 가운데서 명성과 칭찬을 얻게 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영어본문.
14 Sing, O Daughter of Zion; shout aloud, O Israel! Be glad and rejoice with all your heart, O Daughter of Jerusalem! 15 The LORD has taken away your punishment, he has turned back your enemy. The LORD, the King of Israel, is with you; never again will you fear any harm. 16 On that day they will say to Jerusalem, “Do not fear, O Zion; do not let your hands hang limp. 17 The LORD your God is with you, he is mighty to save. He will take great delight in you, he will quiet you with his love, he will rejoice over you with singing.” 18 “The sorrows for the appointed feasts I will remove from you; they are a burden and a reproach to you. 19 At that time I will deal with all who oppressed you; I will rescue the lame and gather those who have been scattered. I will give them praise and honor in every land where they were put to shame. 20 At that time I will gather you; at that time I will bring you home. I will give you honor and praise among all the peoples of the earth when I restore your fortunes before your very eyes,” says the LORD.

도움말.
시온의 딸(14절). 이스라엘의 남은 자(3:13), 곧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들을 뜻한다.
네 손을 늘어뜨리지 말라(16절). ‘손을 늘어뜨리다’는 두려움과 근심 혹은 낙심으로 인해 손이 아래로 축 처진 상태를 가리킨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이 참된 백성에게 베푸시는 사랑은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가(17절)?
⬇ 아래로 인간.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백성들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14절)?
? 물어봐. 참된 백성들의 과거와 미래는 어떻게 대조되고 있는가(19-20절)?
! 느껴봐. 나는 날마다 구원의 기쁨을 누리며 살아가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큰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을 찬양하며 영광 돌려야 할 일은 무엇인가?

Meditation.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선지자는 장차 임할 회복과 구원의 날을 바라보며, 그의 백성들에게 기뻐하며 즐거워할 것을 선포한다(14절). 하나님이 왕으로 그들 가운데 함께하셔서 모든 원수를 쫓아내주실 것이므로 이스라엘은 두려워할 필요도 없고 낙심할 필요도 없다. 하나님은 그들을 신랑이 신부를 사랑하듯 사랑하실 것이다. “내가 땅 위에서 모든 것을 진멸하리라”(1:2)는 무서운 심판 선언으로 시작된 스바냐는 “내가 너로 말미암아 기쁨을 이기지 못하며 너를 잠잠히 사랑한다”(17절)는 다정한 사랑 고백으로 끝을 맺는다.
하나님은 진노 중에도 긍휼을 잃지 않으시며, 하나님의 은혜는 사람의 죄를 이긴다. 그리스도 안에서 회복된 참 이스라엘인 교회는 하나님의 그 고백을 늘 듣는다. 그들은 치욕과 수욕으로 가득한 현실 속에서도, 영원한 명성과 칭찬을 얻게 하실 그분을 바라보며 기뻐하고 즐거워할 수 있다(18-20절). 하나님의 은혜로 회복될 당신의 삶에 하나님이 베풀어주신 구원을 바라보며 기쁨으로 찬양의 고백을 드려보자.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2014-06-29. 주일에는 읽는 QT큐티. 다섯 개의 ID카드 5.

간단설명. 주님이 이 세대를 향해 친히 적어 보내신 편지는 바로 당신이다.

한글본문. 고린도후서 3:2-3
2너희는 우리의 편지라 우리 마음에 썼고 뭇 사람이 알고 읽는 바라 3너희는 우리로 말미암아 나타난 그리스도의 편지니 이는 먹으로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살아 계신 하나님의 영으로 쓴 것이며 또 돌판에 쓴 것이 아니요 오직 육의 마음판에 쓴 것이라

영어본문.
2 You yourselves are our letter, written on our hearts, known and read by everybody. 3 You show that you are a letter from Christ, the result of our ministry, written not with ink but with the Spirit of the living God, not on tablets of stone but on tablets of human hearts.

Meditation. 그리스도의 편지
그리스도인은 주님이 세상에 보내신 편지입니다. 당신의 인생은 원하든 원하지 않든 지금 세상에 의해서 읽혀지고 있습니다. 세상은 당신의 삶을 통해 그리스도가 누구신지 보고 있습니다. 당신의 일생은 결국 한 통의 편지를 만들어 가는 과정입니다. 당신의 삶을 살아 있는 편지지로 주님의 보좌 앞에 날마다 펼쳐 드리십시오. 주님이 친히 당신의 삶을 영광스러운 편지로 완성해 주실 것입니다.

내용이 많다고 좋은 편지는 아닙니다. 꾸밈이 화려하다고 해서 좋은 편지는 아닙니다. 짧아도, 투박해도 분명한 메시지가 있어야 합니다. 메시지에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삶의 편지에 선명하고 확실한 메시지를 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직업을 감당하는 이유도, 가정을 섬기는 이유도 바로 그 메시지를 더욱 분명하게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가장 좋은 메시지가 담긴 삶의 편지가 되기를 주님께 구하십시오. 강력한 메시지가 되도록 주님은 당신의 삶을 풍성하게 채우실 것입니다. 놀라운 기적들로 담아주실 것입니다.

편지는 마땅히 세상으로 전달되어야 합니다. 세상의 각 영역으로 배달되어야 합니다. 주님이 친히 적어 두신 수신지가 어디인지 체크하십시오. 당신의 삶의 편지는 과연 어디로 부쳐진 것인지 확인해 보십시오. 정치, 경제, 교육, 예술, 가정, 매스컴, 과학 등 어느 영역에 당신을 보내고 계십니까? 또한 열방 중 어떠한 곳으로 당신을 발송하고 계십니까? 등기우편처럼 그 곳으로 정확히 삶의 편지를 가져가 읽게 하십시오.

당신은 주님이 이 땅에 보내신 한 통의 편지입니다. 가족과 친지와 모든 세상이 당신의 삶의 편지를 읽고 하늘을 보게 하십시오. 사람과 세상이 하늘의 이치와 법도에 눈을 뜨게 하십시오.

기도
“주님의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편지 되어 발송되는 삶의 자리마다 주님을 드러내는 삶을 감당케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