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18.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바울은 음행의 문제를 다루면서 결혼의 필요성과 함께 결혼 안에서 남편과 아내가 서로에게 충실하며 그 의무를 다할 것을 가르친다. 이를 통해 사탄의 시험으로부터 자유할 수 있다.

성경본문. 고린도전서 7:1-5
한글본문.
1너희가 쓴 문제에 대하여 말하면 남자가 여자를 가까이 아니함이 좋으나 2음행을 피하기 위하여 남자마다 자기 아내를 두고 여자마다 자기 남편을 두라 3남편은 그 아내에 대한 의무를 다하고 아내도 그 남편에게 그렇게 할지라 4아내는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남편이 하며 남편도 그와 같이 자기 몸을 주장하지 못하고 오직 그 아내가 하나니 5서로 분방하지 말라 다만 기도할 틈을 얻기 위하여 합의상 얼마 동안은 하되 다시 합하라 이는 너희가 절제 못함으로 말미암아 사탄이 너희를 시험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

영어본문.
1 Now for the matters you wrote about: It is good for a man not to marry. 2 But since there is so much immorality, each man should have his own wife, and each woman her own husband. 3 The husband should fulfill his marital duty to his wife, and likewise the wife to her husband. 4 The wife’s body does not belong to her alone but also to her husband. In the same way, the husband’s body does not belong to him alone but also to his wife. 5 Do not deprive each other except by mutual consent and for a time, so that you may devote yourselves to prayer. Then come together again so that Satan will not tempt you because of your lack of self-control.

도움말.
음행을 피하기 위하여(2절). 거룩함을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소극적 표현이다.
의무(3절). 헬라어 ‘오페일렌’으로서 빚, 채무를 뜻하며, 부부 간 성생활의 의무를 의미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무엇인가(5절)?
⬇ 아래로 인간. 남편과 아내는 서로에 대해 어떤 의무가 있는가(3-4절)?
? 물어봐. 부부에게 분방이 허락되는 상황은 언제인가? 그 이유는 무엇인가(5절)?
! 느껴봐. 결혼과 부부관계에 대한 나의 이해는 과연 성경적인가?
➡ 옆으로 실천해. 결혼과 부부관계에 대한 성경적 이해를 바르게 세우기 위해 힘써야 할 일은 무엇인가?

Meditation. 결혼과 부부관계의 황금률
고린도 성도들은 당시 시대적 정신과 유행에 열중해 금욕주의와 쾌락주의 양극단에 치우쳐 있었다. 결혼 무용론과 비도덕적 음행 사이에서 갈피를 잡지 못했다. 이에 바울은 결혼과 부부관계에 대한 성경적 원리를 제시한다. 곧 성적 방종과 음행을 극복하고 거룩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순결하고 건강한 결혼 생활을 감당해야 하며(2절), 그러한 결혼 생활은 부부가 서로 상호 평등한 입장에서 부부의 의무와 권리를 서로 존중하고 실행할 때 유지된다고 밝힌다(3-4절). 구체적으로는 오직 기도의 틈을 얻기 위해서 합의 하에 한정적으로 방을 따로 쓰는 것을 허용해야 한다고 명하고 있다(5절).
성과 결혼에 대한 세상의 담론이 성경적 가치로부터 점점 괴리되고 있다. 성과 결혼에 관한 왜곡된 이해들이 매스미디어를 통해 여과 없이 정보의 바다 속으로 흘러들고 있고, 성과 결혼에 대한 비성경적 판결과 판례들이 법정에서 넘쳐난다. 성경적 성과 결혼에 대한 올바른 가르침이 시급하다. 이 거룩한 사명을 위해 당신이 감당해야 할 몫은 무엇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