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29.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빌라델비아 교회는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주님의 말씀을 지키며 그 이름을 배반하지 않았다는 칭찬을 듣는다. 예수님은 장차 올 시험의 때에 그들을 지키실 것을 약속하신다.

성경본문. 요한계시록 3:7-13
한글본문.
7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가 이르시되 8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도다 9보라 사탄의 회당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아니하고 거짓말 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그들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 10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즉 내가 또한 너를 지켜 시험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이는 장차 온 세상에 임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시험할 때라 11내가 속히 오리니 네가 가진 것을 굳게 잡아 아무도 네 면류관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12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13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영어본문.
7 “To the angel of the church in Philadelphia write: These are the words of him who is holy and true, who holds the key of David. What he opens no one can shut, and what he shuts no one can open. 8 I know your deeds. See, I have placed before you an open door that no one can shut. I know that you have little strength, yet you have kept my word and have not denied my name. 9 I will make those who are of the synagogue of Satan, who claim to be Jews though they are not, but are liars–I will make them come and fall down at your feet and acknowledge that I have loved you. 10 Since you have kept my command to endure patiently, I will also keep you from the hour of trial that is going to come upon the whole world to test those who live on the earth. 11 I am coming soon. Hold on to what you have, so that no one will take your crown. 12 Him who overcomes I will make a pillar in the temple of my God. Never again will he leave it. I will write on him the name of my God and the name of the city of my God, the new Jerusalem, which is coming down out of heaven from my God; and I will also write on him my new name. 13 He who has an ear, let him hear what the Spirit says to the churches.

도움말.
작은 능력(8절). 빌라델비아 성도들의 신분이나 지위 등 외적 능력이 변변치 못했음을 나타낸다.
지켰은즉, 지켜(10절). 헬라어 ‘테레오’로서 파수병이 망을 보고 감시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은 빌라델비아 교회를 향해 자신을 어떻게 계시하셨는가(7절)?
⬇ 아래로 인간. 끝까지 이기는 사람은 어떤 복을 누리게 되는가(12절)?
? 물어봐. 예수님은 어떠한 사람을 친히 그 시험에서 지키시는가(10절)?
! 느껴봐. 능력과 순종이 반드시 비례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고 있는가(8절)?
➡ 옆으로 실천해. 내 상황과 능력에 제한 두지 않고 순종하기로 결단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Meditation. 빌라델비아 교회여, 면류관을 지키라!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그리스도(7절)가 문을 여셨다. 빌라델비아 교회 앞에 그 누구도 닫을 수 없는 ‘광대하고 유효한 문’(고전 16:9)을 열어 젖히셨고 그 문을 통해 열방이 들어오게 하셨다. 환난과 핍박 속에서도 빌라델비아 성도들이 작은 능력을 붙들고 그리스도의 말씀을 지키고 그 이름을 배반하지 않았기 때문이다(8절). 그리스도의 말씀을 지키는 삶의 중요함이 여실히 드러난다. 성도가 말씀을 지키면 말씀이신 그리스도께서 친히 그 성도를 지키신다(10절). ‘상호 수호’의 원칙이다. 이 땅에 사는 동안 성도가 견실히 붙잡아야 할 믿음의 원리다(11절). 이 원리를 따를 때 하늘 면류관의 영광을 얻게 되며 하늘 예루살렘 성전의 흔들리지 않는 기둥의 자리를 예약한다(12절).
당신이 말씀을 지키면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삶을 지키신다. 그 말씀은 확실한 보험의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지금 당신이 그토록 힘쓰고 애써 지키려 하는 것들은 무엇인가? 말씀을 지키는 일에 얼마나 인내하고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