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02.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여인의 노래에 대한 연인의 답가(9-11절)에 이어, 서로 번갈아 노래하는 교창 형식으로 사랑노래가 이어진다.

성경본문. 아가 1:9-17
한글본문.
9내 사랑아 내가 너를 바로의 병거의 준마에 비하였구나 10네 두 뺨은 땋은 머리털로, 네 목은 구슬 꿰미로 아름답구나 11우리가 너를 위하여 금 사슬에 은을 박아 만들리라 12왕이 침상에 앉았을 때에 나의 나도 기름이 향기를 뿜어냈구나 13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 품 가운데 몰약 향주머니요 14나의 사랑하는 자는 내게 엔게디 포도원의 고벨화 송이로구나 15내 사랑아 너는 어여쁘고 어여쁘다 네 눈이 비둘기 같구나 16나의 사랑하는 자야 너는 어여쁘고 화창하다 우리의 침상은 푸르고 17우리 집은 백향목 들보, 잣나무 서까래로구나

영어본문.
9 I liken you, my darling, to a mare harnessed to one of the chariots of Pharaoh. 10 Your cheeks are beautiful with earrings, your neck with strings of jewels. 11 We will make you earrings of gold, studded with silver. 12 While the king was at his table, my perfume spread its fragrance. 13 My lover is to me a sachet of myrrh resting between my breasts. 14 My lover is to me a cluster of henna blossoms from the vineyards of En Gedi. 15 How beautiful you are, my darling! Oh, how beautiful! Your eyes are doves. 16 How handsome you are, my lover! Oh, how charming! And our bed is verdant. 17 The beams of our house are cedars; our rafters are firs.

도움말.
바로의 병거의 준마(9절). 애굽의 말은 최고의 말로 인정받았다. 더구나 바로의 병거에 쓰이는 말은 최고 중의 최고로서, 화려한 장식으로 치장하여 극히 아름다웠다.

나도 기름(12절). 동인도 지방에서 생산되는 강한 향기를 지닌 고가의 향유다.

고벨화(14절). 외형상 아름다울 뿐 아니라 향기 또한 매우 진한, 높이 2-3m의 식물이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연인은 여인에게 어떤 존재인가(13-14절)?
⬇ 아래로 인간. 두 사람은 어디서 어떤 시간을 보내는가(16-17절)?
? 물어봐. 연인이 다가올 때 여인은 어떤 반응을 보이는가(12절)?
! 느껴봐. 당신은 주님과의 개인적인 만남을 사모하는가?
➡ 옆으로 실천해. 당신이 주님과의 깊은 만남을 가져야 할 장소는 어디인가?

Meditation. 사랑의 숲속의 방.
곱게 땋은 머리가 흘러내리는 여인의 두 뺨과 구슬 목걸이로 감은 그녀의 아름다운 목을 바라보며, 연인은 “당신은 최고 중의 최고입니다”라는 찬사를 보낸다. 그는 그녀에게 모든 귀한 것을 다 주어도 아깝지 않다(9-11절). 이어서 여인의 답가가 이어진다. 연인이 다가와 그녀 곁에 앉을 때, 그녀의 기쁜 마음은 나도 향처럼 터져 나온다. 그녀의 가슴에 안긴 연인의 체취는 몰약처럼 감미롭고 고벨화 송이처럼 향기롭다(12-14절).
연인은 여인의 눈을 순결하고 온유한 비둘기의 눈과 같다고 찬사를 보내고(15절), 여인은 연인의 얼굴이 꽃망울처럼 화창하다고 화답한다(16a). 둘은 백향목과 잣나무 그늘이 드리워진 푸른 풀밭에 함께 눕는다(16b-17절). 풀밭은 푸른 침상이 되고, 백향목과 잣나무는 지붕이 된다. 서로에게 온전히 집중한 두 사람에게, 둘이 있는 곳은 어디든 비밀한 숲속의 방이 된다. 당신은 주님과의 둘만의 시간을 열망하는가? 당신에게 그 시간은 기쁨의 향기로 가득 채워지는가? 당신이 주님을 만날 사랑의 숲속의 방은 어디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