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13.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신부를 향한 예루살렘의 여인들과 신랑의 노래가 이어진다.

성경본문. 아가 6:10-13
한글본문.
10아침 빛 같이 뚜렷하고 달 같이 아름답고 해 같이 맑고 깃발을 세운 군대 같이 당당한 여자가 누구인가 11골짜기의 푸른 초목을 보려고 포도나무가 순이 났는가 석류나무가 꽃이 피었는가 알려고 내가 호도 동산으로 내려갔을 때에 12부지중에 내 마음이 나를 내 귀한 백성의 수레 가운데에 이르게 하였구나 13돌아오고 돌아오라 술람미 여자야 돌아오고 돌아오라 우리가 너를 보게 하라 너희가 어찌하여 마하나임에서 춤추는 것을 보는 것처럼 술람미 여자를 보려느냐

영어본문.
10 Who is this that appears like the dawn, fair as the moon, bright as the sun, majestic as the stars in procession? 11 I went down to the grove of nut trees to look at the new growth in the valley, to see if the vines had budded or the pomegranates were in bloom. 12 Before I realized it, my desire set me among the royal chariots of my people. 13 Come back, come back, O Shulammite; come back, come back, that we may gaze on you! Why would you gaze on the Shulammite as on the dance of Mahanaim?

도움말.
마하나임(13절). 갓 지파에 속하는 지역(삼하 17:24)으로서, ‘마하나임의 춤’이란 그곳 주민들이 추던 춤을 가리키는 것으로 추정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신부를 향한 신랑의 마음은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가(11-12절, 메디테이션 참조)?
⬇ 아래로 인간. 신부의 아름다움은 어떻게 묘사되고 있는가(10절)?
? 물어봐. 신랑과 예루살렘의 여인들은 신부를 어떻게 기다리고 있는가(13절)?
! 느껴봐. 나는 내가 마땅히 있어야 할 자리에 서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주님이 부르고 계신, 속히 돌아가야 할 사명의 자리는 무엇인가?

Meditation. 돌아오고 돌아오라
신부의 아름다움을 예찬하는 신랑의 노래(6:4-9)에 예루살렘 여인들이 화답한다(10절). 여인들은 신부를 아침빛과 달과 해에 비유한다. 신부는 너무나도 맑고 영롱하고 눈부시다. 그녀는 깃발을 꽂고 진을 친 군대처럼 당당하고 위엄이 넘친다(10절). 그녀의 아름다움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한다. 그녀는 모든 여인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었다.
신랑은 호도 동산을 거닐다가 갑자기 그 마음이 움직여 수레를 타고 신부에게로 향한다(11-13절). 신부를 향한 신랑의 사랑을 상징하는 포도나무는 여전히 순이 났고, 석류나무에는 꽃이 피었다. 예루살렘의 여인들은 신부에게 어서 돌아와 그 아름다운 모습을 다시 볼 수 있게 해달라고 호소한다(13a). 신랑은 그들에게 신부가 돌아오면 춤을 추는 신부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겠노라고 약속한다(13b). 신랑도, 예루살렘의 여인들도 모두 신부가 돌아오기를 기다린다. 신부가 신랑 옆에 있을 때 신부도 신랑도 가장 아름답다. 주님이 불러주시고 성도들이 기다리고 있는, 당신이 늦지 않게 속히 돌아가야 할 곳은 없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