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29.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하나님의 말씀은 삶의 위기 때에 우리를 지탱해주는 버팀목이 된다.

성경본문. 욥기 23:10-14
한글본문.
10그러나 내가 가는 길을 그가 아시나니 그가 나를 단련하신 후에는 내가 순금 같이 되어 나오리라 11내 발이 그의 걸음을 바로 따랐으며 내가 그의 길을 지켜 치우치지 아니하였고 12내가 그의 입술의 명령을 어기지 아니하고 정한 음식보다 그의 입의 말씀을 귀히 여겼도다 13그는 뜻이 일정하시니 누가 능히 돌이키랴 그의 마음에 하고자 하시는 것이면 그것을 행하시나니 14그런즉 내게 작정하신 것을 이루실 것이라 이런 일이 그에게 많이 있느니라

영어본문.
10 But he knows the way that I take; when he has tested me, I will come forth as gold. 11 My feet have closely followed his steps; I have kept to his way without turning aside. 12 I have not departed from the commands of his lips; I have treasured the words of his mouth more than my daily bread. 13 “But he stands alone, and who can oppose him? He does whatever he pleases. 14 He carries out his decree against me, and many such plans he still has in store.

도움말.
그가 나를…(10절). “하나님의 시련이 끝날 때에 용광로에서 불순물을 제거한 금처럼 내가 깨끗하고 순결하게 될 것이다”라는 뜻이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말씀 위에 견고히 선 사람에게 어떤 복을 주시는가(10절)?
⬇ 아래로 인간. 욥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었는가(12절)?
? 물어봐. 욥의 철저한 순종은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가(11절)?
! 느껴봐. 내 믿음은 말씀으로 견고히 세워져 가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더욱 견고한 신앙을 세우기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Meditation. 내 영혼의 버팀목
욥은 순식간에 전재산과 열 자녀와 건강마저 잃어버리는 엄청난 비극을 겪어야 했다. 그러나 그 고난 중에도 욥은 죄를 짓지 않았고 하나님을 향해 원망하지 않았다. 그는 오히려 “주신 이도 여호와시요 거두신 이도 여호와시오니 여호와의 이름이 찬송을 받으실지니이다”라는 위대한 신앙고백을 남겼다(욥 1:20-22). 욥은 그런 고난 중에도 흔들리지 않고 믿음으로 승리해 훗날 잃었던 것의 갑절을 회복하는 복을 받게 된다.
욥의 그러한 위대한 신앙의 저력은 어디에서 온 것일까? 그것은 하루아침에 갑자기 생긴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일정한 음식보다 더 귀히 여기며 늘 묵상하고 순종했던 평소의 꾸준한 경건생활에서 나왔다(12절). 아무나 고난이 연단되어 순금같이 나오게 되는 것은 아니다(10절). 말씀으로 뒷받침 되지 못하면 똑같은 고난 속에서도 욥의 아내처럼 “당신이 그래도 자기의 온전함을 굳게 지키느냐 하나님을 욕하고 죽으라”는 반응이 나오고 만다(욥 2:9). 당신의 영혼은 말씀을 버팀목으로 삼아 든든히 세워져 가고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