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05.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안식 후 첫 날에 여인들이 향품을 들고 예수님의 무덤을 찾아간다. 하지만 무덤은 비어 있었고, 천사에게 예수님의 부활 소식을 듣게 된다. 그들이 바로 제자들에게 달려가 증언하지만 제자들은 믿지 않는다.

성경본문. 누가복음 24:1-12
한글본문.
1안식 후 첫날 새벽에 이 여자들이 그 준비한 향품을 가지고 무덤에 가서 2돌이 무덤에서 굴려 옮겨진 것을 보고 3들어가니 주 예수의 시체가 보이지 아니하더라 4이로 인하여 근심할 때에 문득 찬란한 옷을 입은 두 사람이 곁에 섰는지라 5여자들이 두려워 얼굴을 땅에 대니 두 사람이 이르되 어찌하여 살아 있는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 6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나셨느니라 갈릴리에 계실 때에 너희에게 어떻게 말씀하셨는지를 기억하라 7이르시기를 인자가 죄인의 손에 넘겨져 십자가에 못 박히고 제삼일에 다시 살아나야 하리라 하셨느니라 한대 8그들이 예수의 말씀을 기억하고 9무덤에서 돌아가 이 모든 것을 열한 사도와 다른 모든 이에게 알리니 10(이 여자들은 막달라 마리아와 요안나와 야고보의 모친 마리아라 또 그들과 함께 한 다른 여자들도 이것을 사도들에게 알리니라) 11사도들은 그들의 말이 허탄한 듯이 들려 믿지 아니하나 12베드로는 일어나 무덤에 달려가서 구부려 들여다 보니 세마포만 보이는지라 그 된 일을 놀랍게 여기며 집으로 돌아가니라

영어본문.
1 On the first day of the week, very early in the morning, the women took the spices they had prepared and went to the tomb. 2 They found the stone rolled away from the tomb, 3 but when they entered, they did not find the body of the Lord Jesus. 4 While they were wondering about this, suddenly two men in clothes that gleamed like lightning stood beside them. 5 In their fright the women bowed down with their faces to the ground, but the men said to them, “Why do you look for the living among the dead? 6 He is not here; he has risen! Remember how he told you, while he was still with you in Galilee: 7 `The Son of Man must be delivered into the hands of sinful men, be crucified and on the third day be raised again.'” 8 Then they remembered his words. 9 When they came back from the tomb, they told all these things to the Eleven and to all the others. 10 It was Mary Magdalene, Joanna, Mary the mother of James, and the others with them who told this to the apostles. 11 But they did not believe the women, because their words seemed to them like nonsense. 12 Peter, however, got up and ran to the tomb. Bending over, he saw the strips of linen lying by themselves, and he went away, wondering to himself what had happened.

도움말.
안식 후 첫날(1절). 누가는 정확한 날짜를 기록해 이 날이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신 지 사흘째 되는 날임을 분명히 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죽으시고 장사되신 지 삼 일째 되는, 안식 후 첫날 새벽에 예수님께 어떤 일이 일어났는가(6절)?
⬇ 아래로 인간. 여인들이 예수님의 무덤을 찾아간 이유는 무엇인가(1절)?
? 물어봐. 예수님의 말씀을 기억한 여인들은 어떤 일을 행하는가(8-9절)?
! 느껴봐. 나는 갈릴리와 같은 삶의 자리에서 주님의 부활을 증거하는 증인의 삶을 살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증언해야 할 대상은 누구인가? 어떻게 증거하겠는가?

Meditation. 주님의 부활을 만끽하는 법.
안식일 다음 날 이른 새벽에 여인들이 길을 나선다. 사모하던 예수님을 향한 마지막 헌신을 감당하기 위함이다. 그러나 그들은 그 길에서 천사의 꾸지람을 듣는다. “어찌하여 살아 있는 자를 죽은 자 가운데서 찾느냐?”(5절) 그들의 헌신에는 문제가 있었다. 그들의 의식 속에 주님은 시신에 불과했으며, 그 손에 들린 것도 죽음을 확인하는 예물이었다(1절). 그들은 본래 갈릴리로 가야 했고, 그곳에서 부활의 주님을 만나야 했다. 여인들의 실패의 원인이 무엇인가? 천사가 입을 열어 밝힌다. “어떻게 말씀하셨는지를 기억하라”(6절). 말씀에 대한 기억 상실 때문이다. 결국 여인들은 말씀의 기억을 깨우친다. 그리고 담대히 무덤을 떠나 예수님의 부활의 복된 소식을 증언하며 달려간다.
주님을 위해 많은 일을 하는 것이 능사가 아니다. 말씀을 기억하고 행해야 한다. 당신은 인생의 여정 속에 말씀 묵상 없이 시작하고 말씀의 기억 없이 행하는 걸음은 없는가? 지금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님과 신실하게 동행하고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