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2. QT큐티체조.

간단설명.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약속대로 사도가 된 바울은 믿음의 아들 디모데에게 편지를 보내면서 먼저 그에게 주어진 하나님의 은사가 불일듯 일어나게 하려고 한다.

성경본문. 디모데후서 1:1-8
한글본문.
1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약속대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은 2사랑하는 아들 디모데에게 편지하노니 하나님 아버지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로부터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네게 있을지어다 3내가 밤낮 간구하는 가운데 쉬지 않고 너를 생각하여 청결한 양심으로 조상적부터 섬겨 오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4네 눈물을 생각하여 너 보기를 원함은 내 기쁨이 가득하게 하려 함이니 5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이 있음을 생각함이라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네 속에도 있는 줄을 확신하노라 6그러므로 내가 나의 안수함으로 네 속에 있는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불일듯 하게 하기 위하여 너로 생각하게 하노니 7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8그러므로 너는 내가 우리 주를 증언함과 또는 주를 위하여 갇힌 자 된 나를 부끄러워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의 능력을 따라 복음과 함께 고난을 받으라

영어본문.
1 Paul, an apostle of Christ Jesus by the will of God, according to the promise of life that is in Christ Jesus, 2 To Timothy, my dear son: Grace, mercy and peace from God the Father and Christ Jesus our Lord. 3 I thank God, whom I serve, as my forefathers did, with a clear conscience, as night and day I constantly remember you in my prayers. 4 Recalling your tears, I long to see you, so that I may be filled with joy. 5 I have been reminded of your sincere faith, which first lived in your grandmother Lois and in your mother Eunice and, I am persuaded, now lives in you also. 6 For this reason I remind you to fan into flame the gift of God, which is in you through the laying on of my hands. 7 For God did not give us a spirit of timidity, but a spirit of power, of love and of self-discipline. 8 So do not be ashamed to testify about our Lord, or ashamed of me his prisoner. But join with me in suffering for the gospel, by the power of God,

도움말.
생명의 약속(1절).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통해 모든 믿는 사람들에게 구원을 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이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성도들에게 무엇을 주시는가(7절)?
⬇ 아래로 인간. 하나님의 은사가 다시 불일듯 일어나게 하는 믿음의 방식 중 하나는 무엇인가(6절)?
? 물어봐. 디모데가 소유한 거짓 없는 믿음은 어디로부터 왔는가(5절)?
! 느껴봐. 내겐 복음을 위해 기꺼이 감수하는 고난이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복음을 위해 고난을 감수하고라도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Meditation. 생각하는 사람(The Thinker), 바울
바울은 편지의 프롤로그(1-2절)를 헬라어 단어 스물아홉 개로 진술한다. 그 중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세 번이나 언급한다. 그의 사도의 사명이 그리스도께 속한 것이며, 그에게 주신 생명의 약속도 그리스도 안에 있고, 삶의 자리마다 흘러넘칠 은혜와 긍휼과 평강의 원천도 그리스도께 있다고 밝힌다. 자신의 과거와 현재와 미래를 포함한 모든 것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다고 고백한다. 바울은 이러한 확신을 품고 디모데에게 편지를 쓰면서 먼저 그를 위해 기도한다. 그의 기도의 주된 내용은 그에 대한 ‘생각’(3, 4, 5절)이다. 기도의 또 다른 차원은 ‘생각하는 것’이다. 기도는 하나님께 필요를 아뢰고 공급받는 것만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시는 생각을 품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생각은 사역이다. 바울은 이러한 생각의 사역을 디모데에게도 요청한다(6절). 그 생각 속에서 하나님께 받은 은사들이 불일듯 하게 되며, 두려움을 내려놓고 능력과 사랑과 절제를 얻게 됨을 피력한다(7절).
당신에게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신가? 그리고 당신은 생각하는 신앙인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