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20. 주일에는 읽는 QT. 하나님의 희망에 참여하는 삶 3

간단설명. 하나님의 생각을 뒤쫓고 하나님의 생각에 따라 생각했을 뿐이다. - 아이작 뉴턴

성경본문. 빌립보서 2:16-18
한글본문.
16생명의 말씀을 밝혀 나의 달음질이 헛되지 아니하고 수고도 헛되지 아니함으로 그리스도의 날에 내가 자랑할 것이 있게 하려 함이라 17만일 너희 믿음의 제물과 섬김 위에 내가 나를 전제로 드릴지라도 나는 기뻐하고 너희 무리와 함께 기뻐하리니 18이와 같이 너희도 기뻐하고 나와 함께 기뻐하라

영어본문.
16 as you hold out the word of life–in order that I may boast on the day of Christ that I did not run or labor for nothing. 17 But even if I am being poured out like a drink offering on the sacrifice and service coming from your faith, I am glad and rejoice with all of you. 18 So you too should be glad and rejoice with me.

Meditation. 창조하는 삶
하나님의 희망에 참여하는 삶은 ‘창조하는 삶’입니다. 하나님은 창조주이십니다. 만물을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 안에서는 부정이 부정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됩니다. 아무리 선하고 좋은 것이라도 인간의 수중에 들어가면 부패하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에게는 어떤 불행이나 역경, 상처도 선이 됩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신뢰하는 사람은 모든 상황에서 낙심하지 않고 희망 가운데서 인내합니다.

요즘 생명체들이 공해로 시들어가고 있는데, 그러한 공해를 땅에 있는 식물들이 흡수해서 배설하면 흙 속에 있는 미생물들이 그것을 먹고 살아간다고 합니다. 흙과 식물이 없는 도시에서는 공해가 그대로 공중에 떠 있게 된다는 말입니다. 이러한 자연의 질서에서 다시 한 번 창조의 원리를 생각해보게 됩니다. 우리에게 창조의 삶을 가능하게 하는 생명의 에너지는 “생명의 말씀”(16절)입니다.

불치병에 걸린 한 소녀가 병상에서 복음을 듣고 구원을 받게 됐는데, 다른 사람들처럼 교회에 나가 예배를 드리며 주님을 기쁘시게 해드리지 못하는 것을 매우 슬퍼하고 있었습니다. 그때 소녀를 방문한 목사님이 비록 병상에서나마 열심히 기도하면 하나님이 기뻐하실 거라고 일러주었습니다. 소녀는 매우 기뻤습니다. 그로부터 몇 달 후 그 마을에 예기치 않은 부흥이 일어났습니다. 부흥의 현장을 볼 수 없는 소녀는 궁금하고 안타까웠습니다. 소녀는 누가 새로 교회에 나왔는지 가족에게 묻곤 했습니다. 수개월 후에 소녀는 앓던 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런데 이 소녀가 사망한 후에 놀라운 사실이 발견되었습니다. 그녀가 베고 있던 베게 밑에서 56명의 기도 명단이 나왔는데 새로 교회에 나와 구원받은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리고 각 사람의 이름 앞에는 빨간 십자가로 표를 해 놓았는데, 자기가 기도한 사람이 구원받았다는 소식을 들을 때마다 표시해 놓은 것이었습니다.
이 소녀의 이야기에서 생명의 말씀이 어떻게 창조적으로 작용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생명의 말씀으로 창조의 삶을 일구어갈 때 우리는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희망에 참여하는 인생이 될 수 있습니다.

기도
“하나님, 생명의 말씀으로 우리의 삶을 창조적인 삶으로 일구어가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희망에 우리 모두 동참하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