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03.주일에는 읽는QT. 신맥경화증을 위한 처방전 1.

간단설명. 성경은 단순한 책이 아니다. 반대하는 모든 것을 정복하는 능력을 가진 생명체다.-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한글본문.
시편 119:9
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

에베소서 5:26-27
26이는 곧 물로 씻어 말씀으로 깨끗하게 하사 거룩하게 하시고 27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세우사 티나 주름 잡힌 것이나 이런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려 하심이라

영어본문.
Psalms 119:9
How can a young man keep his way pure? By living according to your word.

Ephesians 5:26-27
26 to make her holy, cleansing her by the washing with water through the word, 27 and to present her to himself as a radiant church, without stain or wrinkle or any other blemish, but holy and blameless.

Meditation. 식이요법: 생명의 말씀을 취하라
신맥경화증(信脈硬化症), 신앙의 맥과 혈관 속에 찌꺼기와 불필요한 것들이 들러붙어 그 원활한 기능에 장애를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말하자면 영적인 동맥경화증입니다. 신맥경화증세가 생겨나면 은혜의 유산들이 삶 속에 잘 소통될 수 없습니다. 무력감을 호소하게 되고, 영적인 시야도 흐려지며, 영적 마비 증세도 동반됩니다. 혹시 신맥경화증의 전조는 없습니까?

신맥경화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적절한 식이요법이 필요합니다. 영적 식단에 변화를 기해야 합니다. 신맥을 깨끗하게 할 수 있는 묘약을 섭취해야 합니다. 그것이 무엇일까요? 시편 기자는 ‘주의 말씀만’이 행실을 깨끗하게 한다고 호언합니다(시 119:9). 사도 바울 역시 ‘말씀으로 깨끗하게’ 되며, ‘티나 주름 잡힌 것’ 없는 ‘흠 없는’ 상태가 된다고 역설합니다. 신맥 속에 덕지덕지 찌들어 붙은 찌꺼기들을 제할 수 있는 효험 있는 명약은 생명의 말씀뿐입니다. 그 말씀의 권능이 ‘불과 같고 바위를 쳐서 부스러뜨리는 방망이’(렘 23:29)처럼 신맥 속의 불순물들을 제거합니다.

당신의 영적 식단을 살펴보십시오. 아직도 세상의 인스턴트 메뉴와 정크 메뉴들이 점유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성공신화, 스펙 늘리는 법, 달인의 비법들에 대한 탐닉은 없습니까? 영적 식단을 다시 짜야 합니다. 메뉴가 변화되어야 합니다. 생명의 말씀으로 재료를 삼은 식단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듣고, 읽고, 공부하고, 암송하고, 묵상하는 다채로운 메뉴와 레시피가 준비되어야 합니다. 그리할 때 건강하고 탄력 있는 신맥을 회복하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하나님의 은총이 세차게 흘러 소통될 것입니다. 삶이 그 은혜의 유통으로 건강을 되찾게 될 것입니다.

신맥경화증의 첫 번째 처방은 식이요법입니다. 막혀 있고 굳어 있는 신맥을 깨끗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 생명의 말씀을 취해야 합니다. 당신의 신앙의 맥을 건강하게 하는 거룩한 식이요법을 위해 오늘 새롭게 선택해야 할 말씀의 레시피는 무엇입니까?

기도
“거룩한 영적 식단으로 주님 닮은 체질을 이루게 하여 주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