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17. 주일에는 읽는 큐티 QT.

2016-04-17. 주일에는 읽는 QT. 신맥경화증을 위한 처방전 3
간단설명. 지혜로운 사람은 우둔한 사람이 가장 나중에 하는 일을 즉시 해치운다.- 발타자르 그라시안

한글본문. 고린도전서 15:58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디모데후서 2:22
또한 너는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따르라

영어본문.
1 Corinthians 15:58
Therefore, my dear brothers, stand firm. Let nothing move you. Always give yourselves fully to the work of the Lord, because you know that your labor in the Lord is not in vain.

2 Timothy 2:22
Flee the evil desires of youth, and pursue righteousness, faith, love and peace, along with those who call on the Lord out of a pure heart.

Meditation. 규칙적 운동: 함께 사역하라
신맥경화증(信脈硬化症)을 고치기 위해 지속해야 할 중요한 한 가지가 있습니다. 운동입니다. 믿음의 운동은 신앙의 맥을 건강하게 하며 탄력 있게 만들어 은혜의 유산들이 삶의 구석구석에 잘 소통되게 합니다. 그 운동은 다름 아닌 주님을 위한 사역입니다.

현대 그리스도인들의 영적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지 이미 오래 되었습니다. 교회 공동체 안에서 이루어지는 온갖 프로그램들을 통해 고열량의 에너지가 공급되지만, 운동을 통해서 그 에너지가 활용되지 않아 영적인 건강에 불균형이 초래되고 있습니다. 신맥경화증의 원인이 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영적 에너지의 공급과잉으로 교회 공동체 안에는 에너지가 적체 되거나, 교회 안에서 부정적 방향으로 누수 되거나 폭발하기도 합니다.

이에 대한 사도 바울의 처방은 무엇입니까? 주님을 위한 수고입니다. 곧 사역이지요. 그가 말하는바 ‘수고’(헬, 코포스)란 ‘숨을 몰아 쉴 정도로 힘을 쓰는 것’을 뜻합니다. 분명 사역은 이처럼 힘든 과정입니다. 그러나 그것으로 인해서 신맥은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그 건강한 신맥은 튼튼한 그리스도인의 체질을 이루게 합니다.

더욱이 이러한 영적인 운동을 지속적으로 감당하기 위해서는 공동체가 필요합니다.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22절). 그 안에서 같이 할 수 있는 큰 동기가 발생하고 긍정적 강제성도 부여되어 그 믿음의 운동을 지속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함께 하는 사역 안에서는 상호 학습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맥경화증의 치료는 적극적인 운동을 요합니다. 지금 신앙의 무력감을 느끼는 이유가 오히려 믿음의 공동체 안에 가만히 앉아서 프로그램들이 주는 혜택만을 누리려 하고 있기 때문만은 아닙니까? 당신의 사역의 장은 어디입니까?

기도
“맡기신 사역들을 거룩한 수고로 감당하며 예수 닮은 신앙 체질을 완성하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