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02. 주일에는 읽는 QT. 말씀의 미학 1.

간단설명. “성경은 인류의 비상용 약상자이다.” - 하인리히 하이네

한글본문.
에스겔 Ezekiel 3:1-3
1또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발견한 것을 먹으라 너는 이 두루마리를 먹고 가서 이스라엘 족속에게 말하라 하시기로 2내가 입을 벌리니 그가 그 두루마리를 내게 먹이시며 3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네게 주는 이 두루마리를 네 배에 넣으며 네 창자에 채우라 하시기에 내가 먹으니 그것이 내 입에서 달기가 꿀 같더라

예레미야 Jeremiah 15:16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시여 나는 주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자라 내가 주의 말씀을 얻어 먹었사오니 주의 말씀은 내게 기쁨과 내 마음의 즐거움이오나

영어본문.
Ezekiel 3:1-3
1 And he said to me, “Son of man, eat what is before you, eat this scroll; then go and speak to the house of Israel.” 2 So I opened my mouth, and he gave me the scroll to eat. 3 Then he said to me, “Son of man, eat this scroll I am giving you and fill your stomach with it.” So I ate it, and it tasted as sweet as honey in my mouth.

Jeremiah 15:16
When your words came, I ate them; they were my joy and my heart’s delight, for I bear your name, O LORD God Almighty.

Meditation. 말씀의 식탁으로 나아가
하나님은 에스겔 선지자에게 당신의 말씀을 ‘먹으라’(겔 3:1)고 명하십니다. 그리고 예레미야 선지자는 그 말씀을 얻어먹기도 했습니다(렘 15:16). 말씀은 하나님의 백성들의 허기를 채우고, 생명의 풍족함을 누리게 하는 거룩한 ‘식단’이며 ‘메뉴’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1,600여 년에 걸쳐서 준비되고 검증된 식단입니다. 그 식단을 만든 쉐프도 40여 명이나 됩니다. 그들의 다양한 기질과 경험과 지식이 메인 쉐프이신 하나님의 지휘에 따라 잘 녹아들어 있습니다. 장르도 다양해 법, 역사, 시, 편지, 묵시, 격언, 일기가 총망라됩니다. 더욱이 그 식단은 66권이나 되며, 구약 929장에 신약 260장이니 도합 1,189장입니다. 좀 더 세분해 보면, 구약 23,026절에 신약 7,957절, 합계 30,993절이나 됩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식단은 그 어떤 인생의 내적 허기(虛氣)도 채울 수 있습니다. 그 어떤 실존의 영적 기호(嗜好)도 감당할 수 있습니다. 그 어떤 인류의 영적 결핍증도 치유할 수 있습니다.

이 땅에 오고간 수많은 믿음의 열조들은 한결 같이 그 말씀의 식탁 앞에 앉아 실존적 배고픔을 달랬고, 하늘 메뉴의 단 맛에 취했으며, 세상이 공급할 수 없는 기쁨과 새 힘을 얻어 그들의 순례길을 힘차게 달려 완주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의 영적 식단을 한 번 체크해 보십시오. 실존의 식단 그 우선순위에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이 잘 자리매김 되어 있습니까? 그 식단에서 과감히 배제해야 할 정크 푸드는 없습니까?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의 풍성한 삶을 위해 거룩한 식단을 마련하셨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거룩한 식탁에 매순간 초대받고 있습니다. 당신은 그 거룩한 식탁으로 즐거이 나아가고 있습니까? 그 앞에 앉아 듣고, 읽고, 공부하고, 암송하고, 묵상하며 다채롭고 풍성한 하늘의 메뉴를 즐기고 있습니까?

기도
“말씀의 식탁 앞에 즐거이 나아가 영적 허기를 달래고 새 힘과 기쁨을 얻어 승리의 길을 열어가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