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06. 주일에는 읽는 QT. 열매 맺는 새 입술1.

간단설명. 말, 그것은 당신에게 장난일지 모르나 나에게는 죽음이다. - 이솝

한글본문.
잠언 15:4
온순한 혀는 곧 생명 나무이지만 패역한 혀는 마음을 상하게 하느니라

골로새서 3:16-17
16그리스도의 말씀이 너희 속에 풍성히 거하여 모든 지혜로 피차 가르치며 권면하고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17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영어본문 :
proverbs 15:4
The tongue that brings healing is a tree of life, but a deceitful tongue crushes the spirit.

Colossians 3:16-17
16 Let the word of Christ dwell in you richly as you teach and admonish one another with all wisdom, and as you sing psalms, hymns and spiritual songs with gratitude in your hearts to God. 17 And whatever you do, whe-ther in word or deed, do it all in the name of the Lord Jesus, giving thanks to God the Father through him.

Meditation. 생명
지혜자 솔로몬은 복된 입을 생명나무에 비유합니다. 그 입의 말로 생명의 그늘을 지어 사람들에게 쉼을 주고, 생명의 열매들을 맺어 힘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생명나무가 나를 통해 공동체 안에 심어질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사람은 16세가 될 때까지 자신에 대해 173,000여 개, 하루 평균 30여 개나 되는 부정적인 말을 듣고, 반면에 긍정적인 말은 16,000여 개, 하루 평균 3개가 채 안 된다고 합니다. 공동체 안에 생명의 열매들이 절실히 필요한 이유입니다.
과연 생명의 열매를 맺는 생명나무는 무엇일까요? 솔로몬은 ‘온순한 혀’라고 합니다. ‘온순하다’는 단어는 히브리어 ‘마르페’로서 ‘회복시키다’, ‘치료하다’라는 뜻입니다. 온순한 말은 조용하고 부드럽고 상냥한 말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볼륨의 문제가 아니라 방향과 내용의 문제입니다. 온순한 말은 사람의 인격 속에 잃어버려진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시키는 말입니다. 공동체에서 상실된 에덴의 삶을 재건하는 말입니다.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실현하는 말입니다. 당신의 입술에는 이러한 생명의 열매가 맺히고 있습니까?
어떻게 입술을 통해 생명의 열매를 맺을 수 있을까요? 그 열매의 씨앗이 중요합니다. 베드로 사도는 그 생명의 씨가 다름 아닌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이라고 합니다(벧전 1:23). 배금주의와 성공지상주의에 경도되고 오염된 값싼 경구들과 신화들이 아니라, 참된 생기를 주고 영원한 가치를 품게 하는 말씀의 씨앗들을 내면에 차곡차곡 채워 담을 때, 나의 입술은 생명의 열매들을 맺게 됩니다. 그리고 섬기는 공동체 안에는 지혜, 시, 찬미, 신령한 노래, 감사, 찬양이 넘치게 됩니다. 하늘의 생명이 그 곳에 임하여 에덴을 회복하게 됩니다.

공동체 안에 생명의 그늘과 열매와 향기를 공급하는 생명나무를 심어 가꾸십시오. 당신의 입술이 생명의 역사에 동참하게 될 때, 공동체는 천국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오늘 당신의 입술이 생명의 열매를 맺기 위해 결단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기도
“주님의 권능의 손을 얹으셔서 부족한 혀와 입술이 생명나무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공동체 안에 풍성한 생명의 역사를 일으키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