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18. 주일에는 읽는 QT. 출구전략(Exit Plan) 3.

성경본문. 시편 3편

한글본문.
1여호와여 나의 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으니이다
2많은 사람이 나를 대적하여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께 구원을 받지 못한다 하나이다 (셀라)
3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
4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의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 (셀라)
5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6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
7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의 모든 원수의 뺨을 치시며 악인의 이를 꺾으셨나이다
8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 (셀라)

영어본문.
1 O LORD, how many are my foes! How many rise up against me!
2 Many are saying of me, “God will not deliver him.” Selah
3 But you are a shield around me, O LORD; you bestow glory on me and lift up my head.
4 To the LORD I cry aloud, and he answers me from his holy hill. Selah
5 I lie down and sleep; I wake again, because the LORD sustains me.
6 I will not fear the tens of thousands drawn up against me on every side.
7 Arise, O LORD! Deliver me, O my God! Strike all my enemies on the jaw; break the teeth of the wicked.
8 From the LORD comes deliverance. May your blessing be on your people. Selah

Meditation. 핵심 대피 전략
여호와 하나님을 비상구로 삼아 퇴로를 달리던 다윗이 구체적인 행동 하나를 감행합니다. 놀랍게도 누워 자고 깹니다(5절). 한 잠 푹 늘어지게 자고 일어나고 있습니다. 납득이 잘 되지 않는 행동입니다. 그의 상황은 조금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아들이 이끄는 반군의 포위망이 거두어지지 않았습니다. 상식적인 경우라면 악재와 불안 요소가 다 해소되었을 때에나 잠을 청합니다. 그러나 다윗은 그렇지 않습니다. 위기 상황이 다 타개된 이후에 해야 할 일을 지금 바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이 행동을 기점으로 그를 둘러싼 상황에 반전이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한 잠 자고 깬 후에 그의 노래가 달라집니다. 여호와께서 그를 붙드시는 분임을 더욱 분명히 인식합니다(5절). 지식의 변화입니다. 두려움을 툴툴 털고 일어납니다(6절). 감정의 변화입니다. 백성들을 축복하는 자리에까지 나아갑니다(8절). 삶의 방식의 변화입니다. 상황을 거스르고 행한 그의 행동으로 인해 오히려 상황이 바뀝니다. 상황을 보는 관점이 바뀌고, 감정도 바뀌고, 삶의 방식도 바뀌고 있습니다. 이것이 믿음의 원리요, 위기 상황을 돌파하는 핵심 대피 전략입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라고 했습니다(히 11:1). 바라는 것들이 다 이루어졌을 때, 보이지 않는 것들이 마침내 다 보일 때가 아니라, 지금 바로 이곳에서 그 실상을 소유하고, 그 증거를 붙드는 것입니다. 그 약속이 성취되었을 때 가질 그 감정을, 그 표정을, 그 삶의 방식을 지금 여기서 선택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결코 위선이 아닙니다. 믿음의 순종입니다. 이러한 삶을 살 때 세상과 상황은 그를 더 이상 감당할 수 없게 됩니다(히 11:38).

믿음은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이 약속한 것들을 지금 여기서 누릴 수 있게 합니다. 당신은 지금 무엇에 순응하고 있습니까?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입니까, 상황입니까?

기도
“실상과 증거를 훗날 거기서가 아니라 지금 여기서 누릴 수 있는 믿음을 주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