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5. QT큐티체조. 마가복음 1:29-39.

간단설명. 예수님은 사람들을 치유하시며 귀신을 내어 쫓으신 사역을 온 갈릴리 지역으로 확산하셨다. 예수님이 행하신 치유와 귀신을 내어 쫓으신 일은 하나님 나라 회복과 어떤 연관이 있을까?

성경본문. 마가복음 1:29-39
한글본문.
29회당에서 나와 곧 야고보와 요한과 함께 시몬과 안드레의 집에 들어가시니 30시몬의 장모가 열병으로 누워 있는지라 사람들이 곧 그 여자에 대하여 예수께 여짜온대 31나아가사 그 손을 잡아 일으키시니 열병이 떠나고 여자가 그들에게 수종드니라 32저물어 해 질 때에 모든 병자와 귀신 들린 자를 예수께 데려오니 33온 동네가 그 문 앞에 모였더라 34예수께서 각종 병이 든 많은 사람을 고치시며 많은 귀신을 내쫓으시되 귀신이 자기를 알므로 그 말하는 것을 허락하지 아니하시니라 35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36시몬과 및 그와 함께 있는 자들이 예수의 뒤를 따라가 37만나서 이르되 모든 사람이 주를 찾나이다 38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39이에 온 갈릴리에 다니시며 그들의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고 또 귀신들을 내쫓으시더라

영업본문.
29.As soon as they left the synagogue, they went with James and John to the home of Simon and Andrew. 30.Simon’s mother-in-law was in bed with a fever, and they told Jesus about her. 31.So he went to her, took her hand and helped her up. The fever left her and she began to wait on them. 32.That evening after sunset the people brought to Jesus all the sick and demon-possessed. 33.The whole town gathered at the door, 34.and Jesus healed many who had various diseases. He also drove out many demons, but he would not let the demons speak because they knew who he was. 35.Very early in the morning, while it was still dark, Jesus got up, left the house and went off to a solitary place, where he prayed. 36.Simon and his companions went to look for him, 37.and when they found him, they exclaimed: “Everyone is looking for you!” 38.Jesus replied, “Let us go somewhere else–to the nearby villages–so I can preach there also. That is why I have come.” 39.So he traveled throughout Galilee, preaching in their synagogues and driving out demons.

도움말.
전도하리니(38절). 헬라어 ‘케루소’는 사자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 선포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수님은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가져오신 메신저이셨다.
회당(39절). 헬라어 ‘시나고구’는 헬라 문화에서 어떤 지역의 남자들이 모이는 공공장소를 의미했다. 이스라엘에는 원래 예루살렘에만 성전이 있었지만 바벨론 포로 이후에는 흩어진 유대인들이 예배하는 장소로서 공식화되었고, 이는 훗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는 전략적인 기지로 작용했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치유와 축사 사건들은 예수님의 정체성에 대해 무엇을 나타내 주고 있는가(31, 34절)?
⬇ 아래로 인간. 죄와 사탄의 종노릇 하고 있는 인간의 비참한 현실은 무엇인가(32, 34절)?
? 물어봐. 예수님의 능력을 경험한 사람들이 주님을 찾았지만 주님이 다른 지역으로 가신 이유는 무엇인가(37-38절)?
! 느껴봐. 당신은 예수님의 십자가 구속이 모든 질병과 얽매임에서의 해방임을 믿는가?
➡ 옆으로 실천해. 당신의 매일의 기도와 묵상은 삶에서 복음을 전하는 것으로 이어지고 있는가?

Meditation. 회복자 예수 그리스도
시몬을 제자로 삼으신 예수님은 그의 장모를 치유하셨다. 이로써 향후 수석 사도가 될 시몬의 믿음이 더욱 강화되었다. 사람들이 수많은 병든 사람들과 귀신들린 사람들을 예수님께 데려 왔다. 이미 주님이 회당에서 귀신을 내어 쫓으셨으며 많은 병자들을 치유하신 소문이 사방으로 퍼졌기 때문이었다. 예수님이 병든 자를 치유하시며 귀신들린 자를 자유케 하신 일은 이 땅에 하나님 나라가 임했다는 핵심적인 증거였다(마 11:2-6).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상에는 원래 병도 없고 고통도 없었다. 그러나 아담의 반역으로 죄가 세상에 들어와서 병들어 죽고 인격 안에는 귀신들이 침투하게 되었다. 이제 주님이 오셔서 원래 사람을 창조하신 모습으로 회복하고 계신다.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들도 훗날 이런 주님의 사역을 계속 이어갔다.
당신은 주님의 제자로서 사람들을 치유하고 귀신을 내어 쫓는 일에 보내심을 받은 사실을 믿는가? 그리고 그 일을 위해 기도하며 힘쓰고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