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18. 주일에는 읽는 큐티QT. 균형 잡힌 제자도 3.

간단설명. 그리스도인 청년들은 무엇보다도 그리스도 그분께 충성해야 한다. 그 무엇도 매일 주님과 친밀한 사귐을 갖는 그 시간을 차지할 수 없다. 어떻게든 그 시간을 확보하고 견고하게 지키라. - 윌리암 템플

한글본문.
전도서 5:1-2
1너는 하나님의 집에 들어갈 때에 네 발을 삼갈지어다 가까이 하여 말씀을 듣는 것이 우매한 자들이 제물 드리는 것보다 나으니 그들은 악을 행하면서도 깨닫지 못함이니라
2너는 하나님 앞에서 함부로 입을 열지 말며 급한 마음으로 말을 내지 말라 하나님은 하늘에 계시고 너는 땅에 있음이니라 그런즉 마땅히 말을 적게 할 것이라

마가복음 1:35
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Meditation. 사람에게 유용하되 하나님과도 함께해야
지난 주일 묵상했던 세 가지 균형 잡힌 제자도 가운데 가장 도전적인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1.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는 동시에 배울 수 있어야 한다.
2. 뚜렷한 확신의 사람이 되는 동시에 마음을 열고 있어야 한다.
3. 앞장서서 주도권을 행사하는 동시에 즐겨 남을 따를 줄 알아야 한다.

사실 이 가운데 어느 것 하나 만만한 게 없는데, 우리는 또 다른 영역에서도 균형 잡힌 제자도를 실천해야 합니다.

4. 전문성을 발휘하는 동시에 무엇이든지 즐겨 할 줄 알아야 한다.
5. 삶을 진지하게 대할 줄 아는 동시에 유머 감각이 있어야 한다.
6. 항상 다른 사람에게 유용한 존재가 되는 동시에 하나님과 함께하는 시간을 낼 수 있어야 한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복음을 전하고, 그 복음 안에서 잘 자라도록 돌보는 것이 제자의 중요한 라이프스타일이지만, 이런 삶을 살아가려면 우리 자신이 먼저 기쁨과 희열(Joy & Hilarity)을 느낄 줄 알아야 합니다. 삶은 별로 매력이 없으면서 말로만 복음 운운할 때 우리의 메시지는 제대로 전달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예수님이 그러셨듯이, 하나님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 확보하려 애쓸 때 어느 새 우리는 매력적인 제자, 균형 잡힌 제자의 삶을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요.

“제 은사가 무엇인지 바로 알고 충분히 발휘하면서 동시에 부족한 영역을 보완해 나가는 데 지치지 않도록 힘을 주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