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11. QT큐티체조. 데살로니가전서 5:12-22.

간단설명. 항상 기뻐하고, 쉬지 않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되는가? 왜 이 세 가지가 성도들의 삶에 중요한가?

성경본문. 데살로니가전서 5:12-22
한글본문.
12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노니 너희 가운데서 수고하고 주 안에서 너희를 다스리며 권하는 자들을 너희가 알고 13그들의 역사로 말미암아 사랑 안에서 가장 귀히 여기며 너희끼리 화목하라 14또 형제들아 너희를 권면하노니 게으른 자들을 권계하며 마음이 약한 자들을 격려하고 힘이 없는 자들을 붙들어 주며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으라 15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서로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따르라 16항상 기뻐하라 17쉬지 말고 기도하라 18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19성령을 소멸하지 말며 20예언을 멸시하지 말고 21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22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영어본문.
12.Now we ask you, brothers, to respect those who work hard among you, who are over you in the Lord and who admonish you. 13.Hold them in the highest regard in love because of their work. Live in peace with each other. 14.And we urge you, brothers, warn those who are idle, encourage the timid, help the weak, be patient with everyone. 15.Make sure that nobody pays back wrong for wrong, but always try to be kind to each other and to everyone else. 16.Be joyful always; 17.pray continually; 18.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for this is God’s will for you in Christ Jesus. 19.Do not put out the Spirit’s fire; 20.do not treat prophecies with contempt. 21.Test everything. Hold on to the good. 22.Avoid every kind of evil.

도움말.
권계하며(14절). 헬. ‘누이데테우’, 영어는 warn(KJV), admonish(NASB)로, 강하게 꾸짖는 것을 의미한다.
게으른 자들 … 마음이 약한 자들 … 힘이 없는 자들(14절). 공동체의 화목을 어렵게 하는 자들을 말한다. 게으른 자들은 능동적으로 공동체를 어렵게 하는 자들이며, 나머지 두 부류는 수동적으로 공동체를 어렵게 하는 자들이다. 각각의 경우를 개선하는 방법이 권계, 격려, 붙들어 줌 등이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공동체에서 하나님의 역사를 방해하는 두 가지 요소는 무엇인가(19-20절)?
⬇ 아래로 인간. 공동체에서 말씀의 일꾼들을 통해 나타나는 열매의 핵심은 무엇인가(13절)?
? 물어봐. 왜 기뻐함, 기도함, 감사함이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되는가(16-18절)?
! 느껴봐. 나는 형제자매들과 화목하기를 힘쓰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당신의 일상적 습관에서 버려야 할 ‘어떤 모양의 악’은 무엇인가?

Meditation. 항상 추구해야 할 우선순위
주님의 재림을 간절히 사모하는 종말적 공동체는 공동체를 세우기 위해 애쓰는 사역자들을 격려하고, 그 리더십 아래서 화목을 추구하면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체들을 필요에 맞게 돌봐야 한다. 특별히 악을 악으로 갚지 말라는 명령은 큰 믿음과 헌신을 요구하는 도전이다. 차별하지 말고 함께 선을 추구해야 하고, 성령을 소멸하지 말고 예언을 멸시치 말아야 한다. 범사에 가장 좋은 선택을 해야 하며, 악은 모양이라도 버려야 한다. 이런 모든 일들이 범사에 공동체 안에서 이루어지기 위해서 필요한 세 가지가 항상 기뻐하고, 쉬지 않고 기도하는 것과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다. 이 세 가지는 공동체 일상 영성의 가장 본질적인 요소인데, 성도들을 항상 믿음 안에 서도록 돕기 때문이다. 이 세 가지를 통해 성도들은 종말론적 재림 공동체로 온전히 서게 될 것이다.
당신은 이 세 가지를 일상에서 실천하고 있는가? 또한 공동체로 모일 때 이 세 가지를 어떻게 실천할 수 있겠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2018-03-09. QT큐티체조. 데살로니가전서 5:1-11.

간단설명.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성도의 부활을 믿는 그리스도인들은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가?

성경본문. 데살로니가전서 5:1-11
한글본문.
1형제들아 때와 시기에 관하여는 너희에게 쓸 것이 없음은 2주의 날이 밤에 도둑 같이 이를 줄을 너희 자신이 자세히 알기 때문이라 3그들이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임신한 여자에게 해산의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갑자기 그들에게 이르리니 결코 피하지 못하리라 4형제들아 너희는 어둠에 있지 아니하매 그 날이 도둑 같이 너희에게 임하지 못하리니 5너희는 다 빛의 아들이요 낮의 아들이라 우리가 밤이나 어둠에 속하지 아니하나니 6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오직 깨어 정신을 차릴지라 7자는 자들은 밤에 자고 취하는 자들은 밤에 취하되 8우리는 낮에 속하였으니 정신을 차리고 믿음과 사랑의 호심경을 붙이고 구원의 소망의 투구를 쓰자 9하나님이 우리를 세우심은 노하심에 이르게 하심이 아니요 오직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게 하심이라 10예수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사 우리로 하여금 깨어 있든지 자든지 자기와 함께 살게 하려 하셨느니라 11그러므로 피차 권면하고 서로 덕을 세우기를 너희가 하는 것 같이 하라

영어본문.
1.Now, brothers, about times and dates we do not need to write to you, 2.for you know very well that the day of the Lord will come like a thief in the night. 3.While people are saying, “Peace and safety,” destruction will come on them suddenly, as labor pains on a pregnant woman, and they will not escape. 4.But you, brothers, are not in darkness so that this day should surprise you like a thief. 5.You are all sons of the light and sons of the day. We do not belong to the night or to the darkness. 6.So then, let us not be like others, who are asleep, but let us be alert and self-controlled. 7.For those who sleep, sleep at night, and those who get drunk, get drunk at night. 8.But since we belong to the day, let us be self-controlled, putting on faith and love as a breastplate, and the hope of salvation as a helmet. 9.For God did not appoint us to suffer wrath but to receive salvation through our Lord Jesus Christ. 10.He died for us so that, whether we are awake or asleep, we may live together with him. 11.Therefore encourage one another and build each other up, just as in fact you are doing.

도움말.
호심경(8절). 전투시 목과 가슴을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방어용 전투 장비를 말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이 그리스도인들을 부르신 근본적인 목적은 무엇인가(9절)?
⬇ 아래로 인간. 영적으로 깨어 있다는 것과 그리스도와 함께 산다는 것은 어떤 관계가 있는가(6, 10절)?
? 물어봐. 성도들에게 주님의 재림이 도적 같이 임하지 않는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4절, 마 24:27 참조)?
! 느껴봐. 당신은 깨어 있는가, 아니면 잠자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당신이 깨어서 권면하고 덕을 세워야 할 사람들은 누구인가?

Meditation. 긴장성이 있는 삶
주님의 날이 도적 같이 임한다는 사실은 신비한 비밀이다. 주님도 십자가에서 죽으시기 전에 초림과 재림 사이의 긴장성에 대해 경고하셨다. 주님의 재림은 마치 등불을 켜고 신랑을 맞을 준비를 하는 신부와도 같다(마 25:1-13). 혹은 비즈니스를 하는 장사꾼들의 삶과도 같다(마 25:14-30). 두 비유의 핵심은 주께서 반드시 돌아오신다는 것과, 그것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주님의 재림은 마치 임신한 여인이 해산하는 과정과도 같다. 주님의 재림을 믿는 성도들은 깨어 있는 삶을 살아야 하는데, 정신을 차리고 믿음과 사랑의 호심경을 붙이고 구원의 소망을 쓰고 전투하는 병사와도 같은 모습이다. 주님과 함께하는 성도들은 또한 그 믿음으로 서로 권고하고 덕을 세우기를 힘써야 하며, 재림 신앙을 확실히 갖고 살아가야 한다.
당신은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며 긴장성 있는 삶을 살고 있는가? 당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은 주님의 재림과 어떤 관련이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