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15. QT큐티체조. 사사기 13:1-7.

간단설명. 이스라엘 자손이 40년간 블레셋 사람의 손에 고통당할 때 단 지파 마노아의 아내에게 여호와의 사자가 나타나 아들을 낳을 것을 예고한다.

성경본문. 사사기 13:1-7
한글본문.
1이스라엘 자손이 다시 여호와의 목전에 악을 행하였으므로 여호와께서 그들을 사십 년 동안 블레셋 사람의 손에 넘겨 주시니라 2소라 땅에 단 지파의 가족 중에 마노아라 이름하는 자가 있더라 그의 아내가 임신하지 못하므로 출산하지 못하더니 3여호와의 사자가 그 여인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르시되 보라 네가 본래 임신하지 못하므로 출산하지 못하였으나 이제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4그러므로 너는 삼가 포도주와 독주를 마시지 말며 어떤 부정한 것도 먹지 말지니라 5보라 네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의 머리 위에 삭도를 대지 말라 이 아이는 태에서 나옴으로부터 하나님께 바쳐진 나실인이 됨이라 그가 블레셋 사람의 손에서 이스라엘을 구원하기 시작하리라 하시니 6이에 그 여인이 가서 그의 남편에게 말하여 이르되 하나님의 사람이 내게 오셨는데 그의 모습이 하나님의 사자의 용모 같아서 심히 두려우므로 어디서부터 왔는지를 내가 묻지 못하였고 그도 자기 이름을 내게 이르지 아니하였으며 7그가 내게 이르기를 보라 네가 임신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이제 포도주와 독주를 마시지 말며 어떤 부정한 것도 먹지 말라 이 아이는 태에서부터 그가 죽는 날까지 하나님께 바쳐진 나실인이 됨이라 하더이다 하니라

영어본문.
1.Again the Israelites did evil in the eyes of the LORD, so the LORD delivered them into the hands of the Philistines for forty years. 2.A certain man of Zorah, named Manoah, from the clan of the Danites, had a wife who was sterile and remained childless. 3.The angel of the LORD appeared to her and said, “You are sterile and childless, but you are going to conceive and have a son. 4.Now see to it that you drink no wine or other fermented drink and that you do not eat anything unclean, 5.because you will conceive and give birth to a son. No razor may be used on his head, because the boy is to be a Nazirite, set apart to God from birth, and he will begin the deliverance of Israel from the hands of the Philistines.” 6.Then the woman went to her husband and told him, “A man of God came to me. He looked like an angel of God, very awesome. I didn’t ask him where he came from, and he didn’t tell me his name. 7.But he said to me, ‘You will conceive and give birth to a son. Now then, drink no wine or other fermented drink and do not eat anything unclean, because the boy will be a Nazirite of God from birth until the day of his death.’ ”

도움말.
소라 땅, 단 지파(2절). 단 지파는 블레셋과 인접해 있었으며, 소라 땅은 해안 평원지역과 중앙산지 지역 중간의 쉐필라(구릉) 지역이다.
마노아(2절). 휴식, 안식처라는 뜻이다.
태에서 나옴으로부터(5절). 태에서부터, 즉 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부터라는 뜻이다.
나실인(5절). 여호와께 자신을 거룩하게 구별하기로 서원한 사람을 말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목전에 악을 행하자 하나님은 어떻게 행하셨는가(1절)?
⬇ 아래로 인간. 아이를 나실인으로 키우기 위한 규정은 무엇인가(4-5절)?
? 물어봐. 하나님이 마노아의 가정에 나실인으로 살아야 할 아기를 주신 이유는 무엇인가(5절)?
! 느껴봐. 나는 일평생 하나님께 구별된 신실한 사람으로 살아가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 삶 가운데 거룩의 능력을 회복하려면 어떤 변화가 필요하겠는가?

Meditation. 거룩을 지키는 것이 능력이다.
이스라엘이 또 다시 여호와의 목전에 악을 행하자 하나님은 블레셋에 40년간 넘겨(1절), 이방민족의 통치 아래 신음하게 하셨다. 이런 이스라엘을 위해 한 구원자를 준비시켰는데, 생명을 출산할 능력을 상실한 한 불임여성을 통해 보내실 것이다. 이는 생명의 능력을 상실한 이스라엘 백성의 영적 현실을 나타내기도 한다. 하나님은 마노아의 아내에게 나타나셔서 한 아들을 통해 블레셋 사람의 손에서 구원할 것이라 약속하셨다. 그러기 위해서 마노아 부부는 아들을 나실인으로 키워야 했다. 이는 날 때부터 온전히 하나님께 거룩하게 구별해 바쳐진 사람을 말한다. 하나님은 그 아들이 태에서부터 죽는 날까지 나실인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하신다(7절). 혼돈의 시대, 하나님이 나실인을 요구하시는 이유가 무엇일까?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는 거룩을 지켜가는 것이 능력이기 때문이다.
내 일상의 삶은 하나님 앞에 얼마나 거룩한가? 혼돈의 시대를 살면서 어떻게 내 삶에 거룩을 온전히 드러낼 수 있을까?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