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1. 주일에는 읽는 QT. 일상 교회 2 – 선교적 삶을 위한 여덟 가지 방법.

간단설명. 선교는 이미 바쁜 우리 삶에 이벤트 하나를 더하는 것이 아니다. 선교는 우리의 삶이다. - 조나단 도슨

한글본문. 베드로전서 2:11-12
11사랑하는 자들아 거류민과 나그네 같은 너희를 권하노니 영혼을 거슬러 싸우는 육체의 정욕을 제어하라 12너희가 이방인 중에서 행실을 선하게 가져 너희를 악행한다고 비방하는 자들로 하여금 너희 선한 일을 보고 오시는 날에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

Meditation. 선교적 삶을 위한 여덟 가지 방법
텍사스에 있는 오스틴 시티 라이프의 조나단 도슨(Jonathan Dodson)은 『일상 교회: 세상이 이웃 삼고 싶은 교회』(IVP) 4장에서 선교적 삶을 위한 쉬워 보이면서도 막상 실천하려면 용기가 필요한 여덟 가지 방법을 제안합니다(141-3).

1. 비그리스도인과 어울려 밥을 먹으라.
2. 운전하지 말고 걸으라.
3. 단골이 되라.
4. 비그리스도인들과 함께 취미 생활을 하라.
5. 동료에게 말을 걸라.
6. 비영리 단체에서 자원봉사를 하라.
7. 도시 이벤트에 참여하라.
8. 이웃을 섬기라.

전도와 선교를 시작할 수 있는 보통 기술들로, 그리 어려워 보이지 않지만 실제로는 하나도 하지 않는 것들입니다. 이런 우리 일상 주변에서 할 수 있는 쉽고 단순한 것들을 놓친 채 크고 거창한 것들에만 사로잡혀 있진 않았는지 돌아보면서 이번 한 주간 동안 이 가운데 한두 가지를 의도적으로 실천해 보면 어떨까요.

“우리의 말보다 선한 행실에 주목하고 관심 갖는 이들이 많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그리스도인답게 일상에서 선행을 실천하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