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16. QT큐티체조. 민수기 Numbers 4:17~20.

간단설명. 영적 도전을 주는 참된 지도자

성경본문. 민수기 Numbers 4:17~20
한글성경.
17여호와께서 또 모세와 아론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8너희는 고핫 족속의 지파를 레위인 중에서 끊어지게 하지 말지니 19그들이 지성물에 접근할 때에 그들의 생명을 보존하고 죽지 않게 하기 위하여 이같이 하라 아론과 그의 아들들이 들어가서 각 사람에게 그가 할 일과 그가 멜 것을 지휘하게 할지니라 20그들은 잠시라도 들어가서 성소를 보지 말라 그들이 죽으리라

영어성경.
17The LORD said to Moses and Aaron, 18″See that the Kohathite tribal clans are not cut off from the Levites. 19So that they may live and not die when they come near the most holy things, do this for them: Aaron and his sons are to go into the sanctuary and assign to each man his work and what he is to carry. 20But the Kohathites must not go in to look at the holy things, even for a moment, or they will die.”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 지성물에 접근하는 고핫 족속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아론과 그의 아들들이 한 일은 무엇입니까?(19절)
↓아래로 인간. 고핫 자손들이 잠시라도 들어가서 성소를 볼 경우 어떤 일이 생깁니까?(20절)
? 물어봐. 하나님께서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고핫 자손을 지휘하게 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성물 옮기는 일을 관할하게 하신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옆으로 실천해. 교회 공동체에서 나를 영적으로 지도해 준 리더는 어떤 사람이었습니까? 신앙이 약한 성도를 바른 길로 인도하기 위해 내게 필요한 덕목은 무엇입니까?

Meditation.
아론과 그의 아들들은 고핫 자손이 맡은 임무를 온전히 수행할 수 있도록 그들의 일에 대해 정확히 지휘해야 했습니다(19절). 만일 아론과 그의 아들들이 성소 안에서 바르게 지휘하지 않는다면, 순간의 실수로 고핫 자손이 생명을 잃을 수도 있었습니다. 성소를 보는 것만으로도 생명을 잃는 매우 민감한 사항이었기 때문에 아론과 그의 아들들은 제사장만이 할 수 있는 이 일에 최선을 다해야 했습니다(20절). 어쩌면 아론과 그의 아들들, 그리고 고핫 자손들은 하나님께서 성소와 지성물을 얼마나 거룩하게 여기시는지를 까다로운 절차를 통해 알게 됐을 것입니다. 이처럼 제사장에 의한 정확한 절차에 따른 지휘는 고핫 자손의 생명을 지키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중요한 덕목이었습니다. 이 같은 부분은 오늘날 예배 가운데서도 온전히 지켜져야 합니다. 교회의 지도자들은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질서를 지키기 위해 정확히 성도들에게 가르쳐야 하며, 성도들 역시 하나님의 뜻을 바로 세워 가도록 지도자의 영적 인도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한국 교회 지도자들이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질서를 위해 영적으로 민감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