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9. QT큐티체조. 민수기 Numbers 8:1~4.

간단설명. 등잔대 앞으로 비추게 하라

성경본문. 민수기 Numbers 8:1~4
한글성경.
1여호와께서 또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2아론에게 말하여 이르라 등불을 켤 때에는 일곱 등잔을 등잔대 앞으로 비추게 할지니라 하시매 3아론이 그리하여 등불을 등잔대 앞으로 비추도록 켰으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심과 같았더라 4이 등잔대의 제작법은 이러하니 곧 금을 쳐서 만든 것인데 밑판에서 그 꽃까지 쳐서 만든 것이라 모세가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보이신 양식을 따라 이 등잔대를 만들었더라

영어성경.
1The LORD said to Moses, 2″Speak to Aaron and say to him, ‘When you set up the seven lamps, they are to light the area in front of the lampstand.’ ” 3Aaron did so; he set up the lamps so that they faced forward on the lampstand, just as the LORD commanded Moses. 4This is how the lampstand was made: It was made of hammered gold–from its base to its blossoms. The lampstand was made exactly like the pattern the LORD had shown Moses.

도움말.
일곱 등잔을 등잔대 앞으로 비추게 할지니라(2절). 일곱 등잔은 성소 안에서 등잔대의 맞은편에 있는 진설병 상을 비추고 있으며, 이 상 위에는 열두 지파를 상징하는 빵이 있음. 빛은 여호와의 임재를 나타내며, 성소 안에 있는 등잔대와 진설병을 위한 상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에게 복 주시고자 하심을 상기시킴
등잔대(2절). 순금 1달란트로 만들어진 성막 기구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 하나님께서는 등불을 켤 때에 어떻게 하라고 말씀하십니까?(2절)
↓아래로 인간. 등잔대는 누가 어떻게 만들었습니까?(4절)
? 물어봐. 하나님께서 일곱 등잔을 등잔대 앞으로 비추게 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등잔대 제작부터 사용 방법까지 세세하게 말씀하신 하나님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옆으로 실천해. 하나님께서 힘든 상황에 한 줄기 빛과 같은 은혜를 베풀어 주신 경험이 있다면 언제입니까? 받은 은혜를 세상 가운데 온전히 비추는 삶을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아론에게 성막 기구 중 등잔대와 관련된 부분을 언급하셨습니다. 모세는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보여 주신 견본대로 금을 쳐서 등잔대를 만들었습니다(4절). 이는 사람이 임의로 만든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사용하시고자 제작하셨음을 의미합니다. 등잔대에 있는 일곱 등잔은 등잔대 앞을 비추도록 하셨습니다(2절). ‘등잔대 앞을 비추라’는 말은 맞은편에 있는 진설병 상을 비추라는 뜻입니다. 이는 어둠과 같은 광야를 비추는 빛과 육신의 배고픔을 채우는 빵을 의미하는 것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상징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이스라엘 백성을 향해 복 주시기를 원하신다는 뜻도 담겨 있습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성소 안을 밝힐 등잔대 제작 방법과 비춰야 할 방향까지 알려 주시면서,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십니다. 나는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를 얼마나 소중히 여기며 살아가고 있습니까? 받은 은혜에 감사하다면, 이제 빛으로 살라는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도 용기 있게 감당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임재와 은혜에 감사하며, 세상 가운데 빛 된 삶을 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