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5. QT큐티체조. 전도서 Ecclesiastes 6:1~6.

간단설명. 하나님이 허락하셔야만 가능한 인생.

성경본문. 전도서 Ecclesiastes 6:1~6
한글성경.
1내가 해 아래에서 한 가지 불행한 일이 있는 것을 보았나니 이는 사람의 마음을 무겁게 하는 것이라 2어떤 사람은 그의 영혼이 바라는 모든 소원에 부족함이 없어 재물과 부요와 존귀를 하나님께 받았으나 하나님께서 그가 그것을 누리도록 허락하지 아니하셨으므로 다른 사람이 누리나니 이것도 헛되어 악한 병이로다 3사람이 비록 백 명의 자녀를 낳고 또 장수하여 사는 날이 많을지라도 그의 영혼은 그러한 행복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또 그가 안장되지 못하면 나는 이르기를 낙태된 자가 그보다는 낫다 하나니 4낙태된 자는 헛되이 왔다가 어두운 중에 가매 그의 이름이 어둠에 덮이니 5햇빛도 보지 못하고 또 그것을 알지도 못하나 이가 그보다 더 평안함이라 6그가 비록 천 년의 갑절을 산다 할지라도 행복을 보지 못하면 마침내 다 한 곳으로 돌아가는 것뿐이 아니냐

영어성경.
1I have seen another evil under the sun, and it weighs heavily on men: 2God gives a man wealth, possessions and honor, so that he lacks nothing his heart desires, but God does not enable him to enjoy them, and a stranger enjoys them instead. This is meaningless, a grievous evil. 3A man may have a hundred children and live many years; yet no matter how long he lives, if he cannot enjoy his prosperity and does not receive proper burial, I say that a stillborn child is better off than he. 4It comes without meaning, it departs in darkness, and in darkness its name is shrouded. 5Though it never saw the sun or knew anything, it has more rest than does that man- 6even if he lives a thousand years twice over but fails to enjoy his prosperity. Do not all go to the same place?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 전도자는 해 아래에서 겪는 한 가지 불행한 일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1절)
↓아래로 인간. 전도자는 인간이 바라는 모든 복을 받더라도 행복하려면 무엇이 전제돼야 한다고 말합니까?(2절)
? 물어봐. 사람들이 재물과 부요, 존귀와 장수를 바라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느껴봐. 사람들이 생각하는 세상적인 복으로는 인생의 허무를 채우지 못한다는 사실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옆으로 실천해. 나는 행복한 삶을 위해 무엇에 가장 많은 시간을 들여 집중하고 있습니까? 지금까지 내가 추구해 온 허망한 것들을 정리하기 위해 무엇을 결단하겠습니까?

Meditation.
전도자는 사람의 마음을 무겁게 하는 불행한 일로 한 부자의 예를 소개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그가 바라는 재물과 부요, 존귀 등을 주셨지만 그것들을 누릴 수 있는 능력은 주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다른 사람이 그의 부를 누리니 참담한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람이 바라는 모든 것들을 받아도 하나님께서 이를 누릴 은혜를 허락하시지 않는다면, 아무 쓸모가 없게 됩니다(2절). 이 땅에서 장수하고, 많은 재산이 주어지며 백 명의 자녀를 낳을지라도, 그 재산으로 온전히 즐거움을 누리지 못하고, 죽은 다음에도 제대로 묻히지 못하면 의미 없는 일이라는 것입니다(3절). 그러므로 사람이 행복을 누리며 살아가려면, 오직 하나님의 주권 아래에서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인생을 살아야 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재물, 부요, 존귀, 다산, 장수’ 자체가 인생의 허무함을 해결해 줄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셔야만 참된 행복을 누릴 수 있음을 기억하며, 언제나 하나님께만 집중하기를 소망합니다. 나의 관심은 내 삶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 집중돼 있습니까? 내가 얻을 것에 관심을 두기보다 그것들을 허락하시는 하나님께 초점을 두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