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2-29 주일은 읽는 QT큐티. 그리스도인의 승부수, 은사5

간단설명. 우리는 하나님의 역할을 대신할 수 없고, 하나님은 우리의 역할을 대신하지 않으신다. - 브루스 윌킨슨
한글본문.
사도행전 20:24
24내가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조차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베드로후서 1:10-11
10그러므로 형제들아 더욱 힘써 너희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게 하라 너희가 이것을 행한즉 언제든지 실족하지 아니하리라 11이같이 하면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나라에 들어감을 넉넉히 너희에게 주시리라
영어본문.
Acts 20:24
However, I consider my life worth nothing to me, if only I may finish the race and complete the task the Lord Jesus has given me–the task of testifying to the gospel of God’s grace.
2 Peter 1:10-11
10 Therefore, my brothers, be all the more eager to make your calling and election sure. For if you do these things, you will never fall, 11 and you will receive a rich welcome into the eternal kingdom of our Lord and Savior Jesus Christ.

Meditation. 사명과 사역의 자리에서 은사로 승부 걸기
다윗에게서 두드러지는 두 가지 은사 곧 물매 실력과 수금 솜씨는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은사를 활용해야 하는 두 가지 영역을 보여줍니다. 그리스도인은 두 가지 영역을 위해 삽니다. 하나님이 맡기신 사명(mission)과 사역(ministry)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이러한 두 가지, 부르시고 택하신 자리에서 은사를 발휘하며 믿음의 순종을 감당해야 합니다.
다윗도 그러했습니다. 그의 대표적인 은사 두 가지는 각각 사명과 사역을 위한 도구였습니다. 그는 사명의 자리에서는 왕이었지만 사역의 자리에서는 찬양사역자였습니다. 다윗은 그의 사명의 손에는 물매를 들고, 사역의 손에는 수금을 들고서 하나님과 그 나라를 섬겼습니다.
그의 물매 실력은 목동의 일을 위해서 개발되었지만, 결국 그것은 양들을 안전하게 지키는 일에만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적국 블레셋의 장수 골리앗을 꺼꾸러뜨리는 일에 활용됐습니다. 이를 통해 다윗은 이스라엘 왕의 사명을 감당하는 결정적인 걸음을 걷게 됩니다. 당신의 은사를 사명의 자리로 가져가십시오.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이 아니라, 하나님이 맡기신 일을 위해 힘써 활용하십시오.
또한 다윗의 수금 솜씨는 소일거리와 심심풀이를 위한 유희의 도구가 아니었습니다. 예배의 도구였으며 사역의 방편이었습니다. 수금에 맞추어 수많은 시편을 지어 불렀고, 악신에 붙들린 사울 왕을 치유하기도 했습니다. 교회 공동체 안에서 그에게 주신 은사를 최대로 발휘해 예배의 놀라운 부흥을 불러옵니다. 그의 은사는 사역을 위한 탁월한 방편이었습니다. 당신의 은사들을 사역의 자리로 가져 오십시오. 자기만족을 위한 취미의 골방에서 그 은사를 가지고 나와 하나님 나라를 위해 사용하십시오.

하나님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당신에게도 사명을 주셨고, 사역을 맡기셨습니다. 그리고 그에 합당한 은사를 주셨습니다. 당신의 물매 실력 곧, 사명을 위한 은사는 무엇입니까? 당신의 수금 솜씨 곧, 사역을 위한 은사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지금 사명의 자리에서, 그리고 교회와 공동체와 선교의 현장에서 십분 활용되고 있습니까?

기도
“인생의 그릇 안에 담아 주신 복된 은사를 사명과 사역의 자리에 풍족히 부어낼 수 있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그리스도인의 승부수, 은사(1-5)는 사람이 그리스도인으로 다시 살면서 주어진 하나님의 선물로써, 이 땅에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능력을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1-5번까지 다시 찾아 읽어보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은사의 기능적인 면을 적절하게 보충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