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30.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예수님은 복음 증거를 위해 파송될 제자들에게 박해 중에도 성령을 의지해 끝까지 인내할 것을 당부하신다. 또한 복음을 전하는 그 곳에 예수님도 친히 오실 것을 약속하신다.

성경본문. 마태복음 10:16-23
한글본문.
16보라 내가 너희를 보냄이 양을 이리 가운데로 보냄과 같도다 그러므로 너희는 뱀 같이 지혜롭고 비둘기 같이 순결하라 17사람들을 삼가라 그들이 너희를 공회에 넘겨 주겠고 그들의 회당에서 채찍질하리라 18또 너희가 나로 말미암아 총독들과 임금들 앞에 끌려 가리니 이는 그들과 이방인들에게 증거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 19너희를 넘겨 줄 때에 어떻게 또는 무엇을 말할까 염려하지 말라 그 때에 너희에게 할 말을 주시리니 20말하는 이는 너희가 아니라 너희 속에서 말씀하시는 이 곧 너희 아버지의 성령이시니라 21장차 형제가 형제를, 아버지가 자식을 죽는 데에 내주며 자식들이 부모를 대적하여 죽게 하리라 22또 너희가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23이 동네에서 너희를 박해하거든 저 동네로 피하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의 모든 동네를 다 다니지 못하여서 인자가 오리라

영어본문.
I am sending you out like sheep among wolves. Therefore be as shrewd as snakes and as innocent as doves. 17.”Be on your guard against men; they will hand you over to the local councils and flog you in their synagogues. 18.On my account you will be brought before governors and kings as witnesses to them and to the Gentiles. 19.But when they arrest you, do not worry about what to say or how to say it. At that time you will be given what to say, 20.for it will not be you speaking, but the Spirit of your Father speaking through you. 21.”Brother will betray brother to death, and a father his child; children will rebel against their parents and have them put to death. 22.All men will hate you because of me, but he who stands firm to the end will be saved. 23.When you are persecuted in one place, flee to another. I tell you the truth, you will not finish going through the cities of Israel before the Son of Man comes.

도움말.
공회(17절). 입법과 사법을 총괄하던 유대의 최고 기구인 산헤드린을 의미한다.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 성령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신가(19-20절)?
아래로 인간. 때때로 제자 된 그리스도인이 끌려가는 삶을 사는 이유는 무엇인가(18절)?
? 물어봐.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주신 약속은 무엇인가(23절)?
! 느껴봐. 뱀 같은 지혜와 비둘기 같은 순결 중에서 내게 좀 더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옆으로 실천해. 예수님이 함께하신다는 약속을 믿고 오늘 만나 복음을 들려주어야 할 사람은 누구인가?

Meditation. 세상 속에서 사도적 삶을 살아가는 방식
예수님은 복음 증거를 위해 파송되는 사도들을 향해 삼가고(17절) 피하는(23절) 뱀 같은 지혜와 함께, 할 말을 위해서 염려하지 않고 성령이 그들 속에서 말하실 것을 믿고 받는(19절) 비둘기 같은 순결함도 필요함을 말씀하신다. 또한 그 와중에 끌려가는 일도 생길 것을 예고하면서, 이는 총독과 임금들에게도 복음이 증거 되기 위한 경륜임을 말씀하신다(18절). 끌려가는 섭리가 아니면 못 만날 사람들을 위해 주님은 때로는 끌려가게 되는 섭리도 사용하신다. 그러나 놀라운 것은 그 자리에 홀로 보내지 않으신다는 사실이다. 사도직을 감당하는 그 자리에 예수님이 친히 오신다는 약속을 주신다(23절). 이것은 대위임령(28:20) 속에 담지 된 복음 증거자에게 영원토록 함께하신다는 약속의 실제적인 증거가 될 것이다.
주님의 제자는 세상 속에 보냄 받은 사도다. 때로 끌려가는 것 같은 상황 속에서도 사도적 삶의 의미가 있다. 옆을 둘러볼 때, 거기에 복음을 들어야 할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오늘 당신 옆에서 그 복음을 들어야 할 사람은 누구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