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28. 주일에는 읽는 QT. 마음에 꾸미는 스위트홈 4.

간단설명. 마음이 현실을 만들어 낸다. 우리는 마음을 바꿈으로써 현실을 바꿀 수 있다.- 플라톤

한글본문.
시편 139:1-5
1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살펴 보셨으므로 나를 아시나이다 2주께서 내가 앉고 일어섬을 아시고 멀리서도 나의 생각을 밝히 아시오며 3나의 모든 길과 내가 눕는 것을 살펴 보셨으므로 나의 모든 행위를 익히 아시오니 4여호와여 내 혀의 말을 알지 못하시는 것이 하나도 없으시니이다 5주께서 나의 앞뒤를 둘러싸시고 내게 안수하셨나이다

에스겔 11:19-20
19내가 그들에게 한 마음을 주고 그 속에 새 영을 주며 그 몸에서 돌 같은 마음을 제거하고 살처럼 부드러운 마음을 주어 20내 율례를 따르며 내 규례를 지켜 행하게 하리니 그들은 내 백성이 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Meditation. 안방주님과 함께 열방을 꿈꾸며
인생 집 가장 안쪽엔 안방이 있다. 안방은 아무도 보는 사람들이 없는 나만의 내밀한 공간이다. 나만의 꿈을 꾸고 키우는 곳이다. 이곳에도 주님은 함께하기를 원하신다. 마음 깊은 곳 잘 열리지 않는 그 곳에 주님을 모시자.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울 때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는가? 어떤 공상에 빠지는가? 주님은 마음의 깊은 곳이라도 통달하시는 분이다. 그 분의 불꽃같은 시선 앞에 자유로울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마음의 안방에도 주님이 편안히 거하시도록 새로이 꾸미자.
내 마음 안방에는 주님의 손이 만져주셔야 하는 것들이 있다. 먼지 덮인 사진앨범, 서랍에 채워 둔 삶의 흔적들, 금고 속에 몰래 감추어둔 비밀들, 이 모든 것들은 밖으로 잘 드러나지는 않아도 결국 내 인생을 만들어 가는 너무도 중차대한 요소들이다. 내 생각과 감정과 언어와 삶의 방식들은 이러한 것들과 결코 분리될 수 없다. 이 모든 것들을 주님의 손에 넘겨 드리자. 선한 것이든 악한 것이든, 주님은 그 모든 것들을 합력해 최고의 선이 되게 하시는 분이다(롬 8:28).
어찌 보면 마음의 안방은 내 인생의 통제실이다. 마음의 안방에서 품은 꿈이 현실이 되고, 마음의 안방에서 키운 비전이 인생이 된다. 그렇다면 마음의 안방에서 키워야 할 꿈과 비전은 무엇인가? 사명에 대한 원대한 비전과 하나님 나라 도래를 위한 거룩한 꿈이다. 이 꿈과 비전을 품을 때, 내 안방에서 하나님 나라를 품을 수 있다.
마음의 안방에서 주님과 함께 열방을 품자. 열방을 섬길 사명과, 열방 위에 내려 덮을 하나님 나라를 꿈꾸자. 내 마음의 안방이 하나님 나라 부흥의 진원지가 될 것이다. 오늘 내 마음의 안방에서 꿈꾸어야 할 비전은 무엇인가?

기도 “마음의 안방에서 주님과 함께 열방을 품게 하옵소서. 제 마음이 하나님 나라 부흥의 진원지가 되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