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6. QT큐티체조. 요한1서 1 John5:7-12.

간단설명.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하나님의 증거를 올바로 받아들여야 생명이 있다.

성경본문. 요한1서 1 John5:7-12
한글본문.
7증언하는 이가 셋이니 8성령과 물과 피라 또한 이 셋은 합하여 하나이니라 9만일 우리가 사람들의 증언을 받을진대 하나님의 증거는 더욱 크도다 하나님의 증거는 이것이니 그의 아들에 대하여 증언하신 것이니라 10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대하여 증언하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였음이라 11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이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는 그것이니라 12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영어본문.
7.For there are three that testify: 8.the Spirit, the water and the blood; and the three are in agreement. 9.We accept man’s testimony, but God’s testimony is greater because it is the testimony of God, which he has given about his Son. 10Anyone who believes in the Son of God has this testimony in his heart. Anyone who does not believe God has made him out to be a liar, because he has not believed the testimony God has given about his Son. 11.And this is the testimony: God has given us eternal life, and this life is in his Son. 12.He who has the Son has life; he who does not have the Son of God does not have life.

도움말.
성령과 물과 피(8절). 부활(성령)과 예수님의 세례(물)와 죽음(피)을 가리킨다.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나니(10절). 하나님의 증언을 믿지 않는 자들, 즉 거짓 교사들은 아들에 대한 하나님의 증언을 거부했고, 하나님을 안다고 하면서 아들의 증언을 거부하는 것은 논리적으로 하나님의 말을 거짓말로 받아들이고 믿지 않는다는 뜻이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그의 아들에 대해 어떻게 증언하시는가(9-10절, 마 3:17, 17:5, 롬 1:3-4 참조)?
⬇ 아래로 인간.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어떤 증거를 갖고 있을까(11-12절)?
? 물어봐. 성령과 물과 피가 합해 하나라는 것은 무슨 뜻일까(8절)?
! 느껴봐. 내게는 아들 안에 있는 생명이 확실히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예수 그리스도는 내게 어떤 분인가? 어떻게 그분을 더욱 깊이, 바로 알아갈 수 있을까?

Meditation. 예수 그리스도가 생명의 핵심이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무엇을 믿는다는 것일까? 그 핵심에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시고,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위해 못박혀 죽으시고, 성령의 능력으로 부활하셨다. 이것이 바로 물과 피와 성령의 증언인데, 이 셋은 모두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참되심을 증언한다(8절).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이 증언하신 이런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이고, 그 아들에게는 생명이 있으므로 그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다(11-12절). 하지만 당시 요한 공동체에 들어와 아들이 물과 피로 임하신 것을 부인하고 거짓 교리를 전파하던 영지주의 교사들은 하나님을 믿는다 하면서 물과 피와 성령의 증언을 거부했다. 이는 하나님의 증언을 거부하는 것이고,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는 것과 마찬가지다(10절).
나는 예수 그리스도를 바로 믿고 바로 고백하는가? 하나님의 아들을 더욱 깊이, 바로 알아가기 위해 더욱 힘써야 할 것은 무엇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