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01. QT큐티체조. 대한 독립 만세!

간단설명. 사두개인들이 죽은 사람의 부활에 대한 질문으로 예수님을 곤경에 빠뜨리려 하지만 예수님은 오히려 그들이 성경과 하나님의 능력에 대한 무지와 오해에 사로잡혀 있음을 밝히신다.

성경본문. 마가복음 12:18-27
한글본문.
18부활이 없다 하는 사두개인들이 예수께 와서 물어 이르되 19선생님이여 모세가 우리에게 써 주기를 어떤 사람의 형이 자식이 없이 아내를 두고 죽으면 그 동생이 그 아내를 취하여 형을 위하여 상속자를 세울지니라 하였나이다 20칠 형제가 있었는데 맏이가 아내를 취하였다가 상속자가 없이 죽고 21둘째도 그 여자를 취하였다가 상속자가 없이 죽고 셋째도 그렇게 하여 22일곱이 다 상속자가 없었고 최후에 여자도 죽었나이다 23일곱 사람이 다 그를 아내로 취하였으니 부활 때 곧 그들이 살아날 때에 그 중의 누구의 아내가 되리이까 24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성경도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므로 오해함이 아니냐 25사람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때에는 장가도 아니 가고 시집도 아니 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 26죽은 자가 살아난다는 것을 말할진대 너희가 모세의 책 중 가시나무 떨기에 관한 글에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로라 하신 말씀을 읽어보지 못하였느냐 27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산 자의 하나님이시라 너희가 크게 오해하였도다 하시니라

영어본문.
18 Then the Sadducees, who say there is no resurrection, came to him with a question. 19 “Teacher,” they said, “Moses wrote for us that if a man’s brother dies and leaves a wife but no children, the man must marry the widow and have children for his brother. 20 Now there were seven brothers. The first one married and died without leaving any children. 21 The second one married the widow, but he also died, leaving no child. It was the same with the third. 22 In fact, none of the seven left any children. Last of all, the woman died too. 23 At the resurrection whose wife will she be, since the seven were married to her?” 24 Jesus replied, “Are you not in error because you do not know the Scriptures or the power of God? 25 When the dead rise, they will neither marry nor be given in marriage; they will be like the angels in heaven. 26 Now about the dead rising–have you not read in the book of Moses, in the account of the bush, how God said to him, ‘I am the God of Abraham, the God of Isaac, and the God of Jacob’? 27 He is not the God of the dead, but of the living. You are badly mistaken!”

간단설명.
사두개인(18절). 내세와 부활, 영의 세계, 천사의 존재를 믿지 않는 현세적인 유대주의 종파 중 하나다.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신가(26-27절)?
⬇ 아래로 인간. 사두개인들의 오해와 곡해의 근본적 원인은 어디에 있는가(24절)?
? 물어봐. 부활한 사람은 어떤 존재와 같이 되는가(25절)?
! 느껴봐. 나는 신앙생활 중에 생겨나는 여러 가지 오해와 불신을 성경과 하나님의 능력에 대한 이해 속에서 해소하는가?
➡ 옆으로 실천해. 성경과 하나님의 능력을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서 지불해야 할 대가는 무엇인가?

Meditation. 우문현답 속에 드러난 하늘의 비밀
올무와 함정이 도사리고 있는 악의적인 질문이 예수님께 주어진다. 사두개인들은 모세의 ‘형사취수법’(신 25:5-6)을 빌미로 예수님을 곤경에 빠뜨리려 했다. 그러나 예수님은 오히려 그들의 악의적이고 어리석은 질문을 되받아쳐 하나님 나라에 대한 더욱 선명하고 풍성한 진리를 드러내신다. 하나님은 산 자의 하나님이시며, 사람은 부활 이후에 천사와 같이 된다고 가르치신다. 이 과정에서 예수님은 그들의 오해와 불신앙이 성경과 하나님의 능력에 대한 무지 때문에 생긴 것이라고 통렬히 밝히신다.
신앙생활 중에 여러 가지 오해와 의혹들이 생겨나고 그에 대한 명확한 해답을 붙들지 못하는 것은 성경과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서는 무지한 채, 공허한 사색과 논쟁에만 붙들려 있기 때문이다. 성경과 하나님의 능력을 제대로 알면 풀리지 않는 믿음의 난제란 없다. 당신은 성경을 공부하고 있는가? 이성과 상식으로 풀 수 없는 것들을 하나님의 능력과 신비 안에서 용납하고 있는가? 성경과 하나님의 능력을 더욱 깊이 이해하기 위해 힘써야 할 것들은 무엇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