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27. QT큐티체조. 주일는 읽는 큐티.

간단설명. 인내와 순종으로 십자가를 감당하라. 그리하면 결국 그 십자가가 당신을 감당해 줄 것이다. - 토마스 아 켐피스

한글본문. 고린도전서 1:18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영어본문.
For the message of the cross is foolishness to those who are perishing, but to us who are being saved it is the power of God.

Meditation. 십자가의 무한 능력
십자가를 내려놓은 그리스도인의 삶은 과연 어떠할까요? 무거운 짐을 벗어 버린 듯 그 걸음이 더욱 당차기만 할까요?
건전지를 분리해 낸 휴대폰이 훨씬 가볍고, 엔진을 떼어 낸 비행기가 날아갈 듯 가볍지만 결국은 무용지물인 것처럼, 십자가 없는 그리스도인의 삶도 마찬가지입니다. 십자가는 무거운 것이고, 지고 가기 힘겨운 것입니다. 그러나 그 십자가를 내려놓거나 던져 버릴 수 없는 이유는 십자가가 인생 순례의 길을 승리로 걷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이 되기 때문입니다.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의 삶의 능력은 오직 십자가에 채워져 있습니다. 순례의 걸음에 힘이 없고 넘어지는 것은 십자가가 무겁기 때문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되는 그 십자가를 내려놓았기 때문입니다. 그 십자가를 내려놓지 마십시오. 그 십자가를 다시 지십시오. 순례의 걸음을 걸어 갈 때, 가벼운 것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사도 바울의 말을 들어보십시오. “어리석도다 갈라디아 사람들아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이 너희 눈앞에 밝히 보이거늘 누가 너희를 꾀더냐”(갈 3:1)
더욱이 십자가를 한 손에 붙들어 잡고 다른 한 손으로 매사를 붙들 때 그것을 더욱 견고히 잡을 수 있습니다. 십자가를 놓친 두 손보다, 십자가를 한 손으로 힘 있게 붙잡고 남은 한 손으로 사람과 일과 세상을 붙들 때 오히려 그것을 더욱 힘 있게 소유할 수 있습니다. 십자가가 하나님의 능력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십자가와 함께 잡을 수 있는 것만 진정으로 유익한 것입니다. 한 손으로 십자가를 잡고서 다른 한 손을 뻗었을 때 손아귀에 들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과감히 포기하십시오. 미련 없이 버리십시오. 십자가와 함께 잡을 수 없는 것들은 결국 유익이 되지 않습니다. 십자가를 단단히 잡고서 직업과 관계와 소유를 잡으십시오. 십자가와 함께 잡을 수 있는 것만이 진정한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나의 십자가가 가볍기를 구하지 마십시오. 십자가는 이 땅에서 순례의 길을 당당히 걷게 하는 하나님의 능력이며, 결국 그 십자가의 중량은 나의 영원한 면류관의 중량을 결정하게 될 것입니다. 오히려 십자가를 능히 감당할 수 있는 믿음의 어깨와 근육을 하나님께 간구하십시오. 지금 나의 십자가는 어디에 있습니까?

기도
“나의 어깨에 하나님의 능력인 그 십자가를 지어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 십자가를 지고 순례의 길을 더욱 힘 있게 걸어가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