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12. QT큐티체조.

간단설명. 예수님이 맹인 되었던 사람을 만나 인자를 믿느냐고 물으시자 그는 인자이신 예수님을 믿는다고 고백하며 절한다. 예수님은 바리새인들에게 누가 정말로 맹인인지에 대한 질문을 남기신다.

성경본문. 요한복음 9:35-41
한글본문.
35예수께서 그들이 그 사람을 쫓아냈다 하는 말을 들으셨더니 그를 만나사 이르시되 네가 인자를 믿느냐 36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그가 누구시오니이까 내가 믿고자 하나이다 37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그를 보았거니와 지금 너와 말하는 자가 그이니라 38이르되 주여 내가 믿나이다 하고 절하는지라 39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심판하러 이 세상에 왔으니 보지 못하는 자들은 보게 하고 보는 자들은 맹인이 되게 하려 함이라 하시니 40바리새인 중에 예수와 함께 있던 자들이 이 말씀을 듣고 이르되 우리도 맹인인가 41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가 맹인이 되었더라면 죄가 없으려니와 본다고 하니 너희 죄가 그대로 있느니라

영어본문.
35 Jesus heard that they had thrown him out, and when he found him, he said, “Do you believe in the Son of Man?” 36 “Who is he, sir?” the man asked. “Tell me so that I may believe in him.” 37 Jesus said, “You have now seen him; in fact, he is the one speaking with you.” 38 Then the man said, “Lord, I believe,” and he worshiped him. 39 Jesus said, “For judgment I have come into this world, so that the blind will see and those who see will become blind.” 40 Some Pharisees who were with him heard him say this and asked, “What? Are we blind too?” 41 Jesus said, “If you were blind, you would not be guilty of sin; but now that you claim you can see, your guilt remains.

도움말.
인자(35절). 원문에 의하면 요한복음에는 이 표현이 모두 13번 나온다(1:51, 3:13, 14, 5:27, 6:27, 53, 62, 8:28, 9:35, 12:23, 34(2번), 13: 31). 다른 복음서와는 달리 주로 십자가에 높이 들림 받는 내용과 관련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이 세상에 오신 이유는 무엇인가(39절)?
⬇ 아래로 인간. 고침 받은 맹인은 인자 되신 예수님 앞에 어떻게 반응하는가(38절)?
? 물어봐. “본다고 하니 죄가 그대로 있느니라”(41절)는 말씀은 어떤 의미일까?
! 느껴봐. 나는 사람들이 나를 배척할지라도 예수님은 언제나 나를 찾아오시고 영접하신다는 사실을 확신하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언제나 나를 만나주시는 주님을 더욱 가까이 하기 위해 변화되어야 할 것은 무엇인가?

Meditation. 두 번 눈 뜬 맹인
자칭 ‘모세의 제자’ 바리새인들이 예수님께 고침 받은 맹인을 ‘예수의 제자’라 욕하며 그를 쫓아낸다(28절). 그 말을 들으신 예수님이 친히 그를 만나신다. 그리고 대뜸 물으신다. “네가 인자를 믿느냐”(35절). 아직은 예수님을 선지자라고만 알고 있던(17절) 그가 답한다. “그가 누구시오니이까 내가 믿고자 하나이다”(36절). 마침내 예수님이 자신을 계시하신다. “네가 그를 보았거니와 지금 너와 말하는 자가 그이니라”(37절). 그는 즉시로 믿음을 고백하고 엎드려 절한다(38절). 바리새인들의 예언(?)대로 예수님의 제자가 된다. 실로 빛 되신 예수님으로 인해 두 번 눈을 뜨는 복을 누린다. 먼저는 육신의 눈을 떠 세상을 보았고, 이제는 영의 눈을 떠 그 세상의 주재자를 본다. 그러나 그곳에 있던 바리새인들은 누구도 눈을 뜨지 못했다.
그리스도인이 직시(直視)해야 할 대상은 오직 주님이시다. 세상도, 사람도, 일도 모두 주님을 통해서 봐야 하는 대상일 뿐이다. 당신은 주님만을 직시하고 있는가? 오직 주님을 통해서 세계를 보고 있는가? 당신의 영적 시력에는 지금 문제가 없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