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삶을 변화시킨 기도 7가지.

뉴저지 주에 있는 하나님의 성회(Assemblies of God) 소속 라이프처치(Life Church)의 여성 목회자이자 ‘라이프 하우스 오브 프레어(Life House of Prayer)’의 대표인 제이미 모건(JAMIE MORGAN) 목사는 12일 크리스천포스트에 자신의 삶을 변화시킨 기도 7가지를 소개했다.

모건 목사는 “지난 25년간 매일 많은 기도 제목을 놓고 해왔지만 두드러진 기도 제목은 7가지였고, 이들은 간단한 것이지만 하나님께서는 각각의 기도 제목에 대해 강력하게 역사하셨다”면서 “이들 기도제목은 내가 영적으로 크게 성장하도록 해주었다”며 자신의 삶을 변화시킨 7가지 기도제목에 대해 제시했다.

1. “내 삶의 목적을 알게 하소서”
모건 목사는 “내가 새로운 기독교인이 되면서 이 기도제목을 놓고 수년 동안 매일마다 기도하기 시작했다”면서 “하나님께서는 이 기도를 시작한 지 10년 후에 큐티 시간에 목회로, 사역자로 나를 부르시면서 극적으로 나를 만나주심으로 응답하셨다”고 말했다.
모건 목사는 “나는 내 삶의 목적과 관련해 계속해서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기도해왔다”며 “나는 이제 내 인생에 대한 그분의 꿈을 따라 살고 있다”고 덧붙였다.

2. “내게 주신 사명을 감당할 수 있도록 내게 기름부으소서.”
모건 목사는 “우리가 하나님을 위해 일하는 것에 하나님께서는 능력을 더하셔서 초자연적인 결과가 나타나게 하신다”면서 “나의 소명이 드러날 때까지 나는 이 기도제목을 놓고 오래도록 기도했었다”고 말했다.
또 “나는 내 인생의 목적이 무엇이든지 그것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면서 “나는 지금도 하나님의 기름부으심이 절실하게 필요하고, 그래서 매일 이것을 놓고 기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3. “지혜와 분별력이 필요합니다.”
모건 목사는 “하나님의 눈으로 사람들과 상황들을 바라보는 것은 정확한 이해와 중보를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면서 “나는 나의 소명을 감당하는데 필요한 지혜와 분별력을 주시기를 그분께 간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하루를 시작할 때마다 이 기도를 하고, 하루 내내 이 기도를 하며, 필요할 때도 한다”면서 자신이 가장 자주 기도하는 기도제목이라고 소개했다.

4. “내 삶의 모든 이기심과 교만을 뿌리뽑아 주세요.”
모건 목사는 “하나님 나라(하나님 왕국)의 반대는 나의 왕국(Kingdom of Me)”이라면서 “거듭났을 때도 내 속에서는 내가 가득했고, 교만은 여전히 머리를 치켜들려고 한다”고 했다.
이어 “하나님께서는 나로 하여금 자아를, 나를 죽이고 예수 그리스도로처럼 겸손하게 살도록 만드는 사람들과 환경을 사용하셔서 이 기도에 응답하신다”면서 “이것을 제거하는, 가지치는 고장은 항상 매우 고통스럽지만, 풍성한 열매를 맺기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이것은 내가 다음의 기도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해준다”고 했다.

5. “내가 견딜 수 있는 고통의 한계가 더 커지게 하소서(더 큰 고통도 견딜 수 있게 하소서.)”
모건 목사는 “우리는 우리가 견딜 수 있는 고통의 수준에 따라 점점 더 기독교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면서 “나는 ‘더 이상의 고통은 없게 하소서’라고 하며, 고통의 한계선을 긋지 않는다”고 했다. 그리고 이 선을 긋는 것은 자신의 영적 성장을 방해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건 목사는 “고통이 없이는 얻는 것이 없다(No pain, no gain, 고진감래)”면서 “나는 항상 안락한 영역(comfort zone)에서 벗어나 고통스럽더라도 더 팔을 뻗으려 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필요한 교정을 받는다”고 소개했다.
또 “나는 도전적인 변화, 어려운 선택과 결정을 다룰 수 있기를 원하며, 더 열심히 일하기 원한다”면서 “(기독교인은) 거부의 고통을 당할 수 있고, 당신에게 잘못을 범한 이를 용서하고, 박해를 당하고, 당신의 육신을 십자가에 못박는 고통을 겪을 수 있고, 이러한 것들이 점점 더 늘어날 수도 있다”며 이러한 고통을 피하려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모건 목사는 “나의 영적 성장을 방해하는 모든 한계들을 벗어버리기 위해 이것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했다.

6. “매일 한 명의 영혼이 주께 돌아오게 하소서(매일 한 명의 잃어버린 영혼을 만나게 하소서.)”
모건 목사는 “많은 영혼들을 추수하는 것, 이들이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게 하는 것은 항상 나의 가장 궁극적인 목표”라면서 “나는 이것이 한 번에 한 명에게 성취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이 기도에 응답하셔서, 날마다 한 명 이상의 잃어버린 영혼에게로 나를 인도하시고,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께 더 가까이 나아올 수 있도록 나를 사용하신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그분께서 신성한 만남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장소와 상황을 설정하시는 것을 보면서 감탄한다”고 덧붙였다.

7. “폭로되어야 할 것이 폭로되고, 드러나야 할 것이 드러나게 하소서. 어둠 가운데 빛을 가져오게 하소서.”
모건 목사는 “어둠은 악마의 놀이터로, 원수의 음모와 모의가 폭로되게 해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것은 영적 전쟁에서 영혼을 구원하기 위해 결정적인 것”이라면서 “하나님께서 내 인생에 대한 악마의 계획이 발각되게 하실 때,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시고, 미묘한 것을 노골적이고 뻔하게 드러나게 하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기도는 승리와 패배를 결정하는 결정적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