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20. QT큐티체조. 골로새서 2장.

간단설명. 바울은 골로새 교회가 그리스도를 제대로 알아서 교묘한 말에 속지 않고 믿음에 굳게 서기를 권면한다.

성경본문. 골로새서 2:1-7
한글본문.
1내가 너희와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과 무릇 내 육신의 얼굴을 보지 못한 자들을 위하여 얼마나 힘쓰는지를 너희가 알기를 원하노니 2이는 그들로 마음에 위안을 받고 사랑 안에서 연합하여 확실한 이해의 모든 풍성함과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니 3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 4내가 이것을 말함은 아무도 교묘한 말로 너희를 속이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 5이는 내가 육신으로는 떠나 있으나 심령으로는 너희와 함께 있어 너희가 질서 있게 행함과 그리스도를 믿는 너희 믿음이 굳건한 것을 기쁘게 봄이라 6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았으니 그 안에서 행하되 7그 안에 뿌리를 박으며 세움을 받아 교훈을 받은 대로 믿음에 굳게 서서 감사함을 넘치게 하라

영어본문.
1 I want you to know how much I am struggling for you and for those at Laodicea, and for all who have not met me personally. 2 My purpose is that they may be encouraged in heart and united in love, so that they may have the full riches of complete understanding, in order that they may know the mystery of God, namely, Christ, 3 in whom are hidden all the treasures of wisdom and knowledge. 4 I tell you this so that no one may deceive you by fine-sounding arguments. 5 For though I am absent from you in body, I am present with you in spirit and delight to see how orderly you are and how firm your faith in Christ is. 6 So then, just as you received Christ Jesus as Lord, continue to live in him, 7 rooted and built up in him, strengthened in the faith as you were taught, and overflowing with thankfulness.

도움말.
라오디게아에 있는 자들(1절). 골로새 북서쪽으로 15km 정도 떨어져 있는 도시인 라오디게아 교회 교인들이다.
교묘한 말(4절). 설득력 있게 들리나 미혹하는 거짓말이다.
심령으로는 너희와 함께 있어(5절). 그리스도 안에서 같은 성령을 소유하고 연합했기에 같이 있다고 생각했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 안에는 무엇이 감추어져 있는가(3절)?
⬇ 아래로 인간. 그리스도 예수를 주로 받아들인 사람은 어떻게 행해야 하는가(6-7절)?
? 물어봐. 교묘한 말로 속이는 일은 왜 일어날까(4절)?
! 느껴봐. 나는 그리스도 안에 감추인 지혜와 지식의 풍성함을 날마다 발견하며 사는가?
➡ 옆으로 실천해. 신앙의 토대에 대한 견고한 지식을 세워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겠는가?

Meditation. 교묘한 말에 속지 말라
이단 성경공부를 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고백하는 말이 있다. 처음에는 예수님이 마음속에 계시다가 이단에 설득되어 넘어갈 때쯤 되면 저 멀리 구석에 계시더라는 것이다. 처음에는 예수님 한 분으로 충분했는데, 이제는 이것만으로는 안 되고 다른 이단 교리에 대한 깨달음이 있어야 충분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한다. 그런데 이 와중에도 이단에 넘어가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예수 그리스도 한 분 만으로 충분하다고 확신하는 사람들이다. 바울이 골로새 교인들에게 간절히 소망했던 것이 바로 이것이었다. 즉 그리스도 예수 안에 감추인 지혜와 지식과 모든 이해의 풍성함을 발견하고 이를 꼭 붙들어 그 어떤 거짓되고 교묘한 이단사설에도 넘어가지 않는 것이었다.
우리 모든 신앙의 기초는 오직 그리스도뿐이다. 오직 그리스도 위에 서야 한다. 정신 차리라!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한 분뿐이다. 나는 그 안에 감추인 지혜와 지식의 보화를 발견하고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가? 그분을 더욱 깊이 알기를 날마다 힘쓰고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