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6-27. QT큐티체조.

간단설명. 기도에 대한 권면과 함께 세상 속의 그리스도인의 자세에 대해 설명한다.

성경본문. 골로새서 4:2-6
한글본문.
2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3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 4그리하면 내가 마땅히 할 말로써 이 비밀을 나타내리라 5외인에게 대해서는 지혜로 행하여 세월을 아끼라 6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

영어본문.
2 Devote yourselves to prayer, being watchful and thankful. 3 And pray for us, too, that God may open a door for our message, so that we may proclaim the mystery of Christ, for which I am in chains. 4 Pray that I may proclaim it clearly, as I should. 5 Be wise in the way you act toward outsiders; make the most of every opportunity. 6 Let your conversation be always full of grace, seasoned with salt, so that you may know how to answer everyone.

도움말.
그리스도의 비밀(4절). 복음을 말한다(1:26-27 참조).
외인(5절). 교회 밖의 사람, 그리스도인이 아닌 사람을 가리킨다.
세월을 아끼라(5절). 세월을 구원하라, 기회를 사라는 뜻으로, 주어진 시간과 기회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최대한 활용하라는 뜻이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우리가 전도할 때 어떻게 역사하시는가(3절)?
⬇ 아래로 인간. 성도의 언어생활에서 힘써야 할 것은 무엇인가(6절)?
? 물어봐. 소금으로 맛을 내듯 말하라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6절)?
! 느껴봐. 요즈음 내게는 전도의 문이 열리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지속적으로 깨어 기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Meditation. 전도할 문을 위해 기도하는가.
바울은 골로새 교회에 기도를 계속하고 감사함으로 깨어있으라고 권면한다. 이는 기도 응답이 지연되고 답답한 상황, 특별히 여기서는 바울이 옥에 갇힌 상황을 전제한다. 감옥에서 나와 복음을 전해야 하는데 그 길이 막혔고, 이를 위해 계속해서 기도해도 응답이 없는 상황이다. 그러나 바울은 골로새 교회의 기도가 반드시 응답될 날이 올 것을 확신했고, 더 나아가 하나님이 속히 전도할 문을 열어 주셔서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해달라고 기도를 부탁한다. 바울에게 전도는 자신이 애쓰는 일이라기보다 하나님이 열어주셔야 하는 일이었다. 문이 열려야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바울뿐 아니라 골로새 교회에게도 필요한 기도였다.
바울은 특히 외인에 대해 지혜롭게 행하기를 권면한다. 또한 은혜 가운데 말을 소금으로 맛을 내듯 하라고 한다. 이는 대화 중에 흥미와 매력과 함께 복음을 위한 유익을 도모하라는 뜻이다. 이 또한 복음전파의 기회가 되기 때문이다. 나는 전도할 문을 위해 기도하는가? 모든 언어생활 가운데 복음전파의 기회를 도모하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