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30. 주일에는 읽는 QT. 말씀의 미학 5.

간단설명. 성경은 단순한 책이 아니다. 반대하는 모든 것을 정복하는 능력을 가진 생명체다. - 나폴레옹

성경본문. 베드로전서 1:23-25
한글본문.
23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24그러므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은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25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

영어본문.
23 For you have been born again, not of perishable seed, but of imperishable, through the living and enduring word of God. 24 For, “All men are like grass, and all their glory is like the flowers of the field; the grass withers and the flowers fall, 25 but the word of the Lord stands forever.” And this is the word that was preached to you.

Meditation. 말씀의 씨앗을 뿌리며
인생은 밭과 같습니다(고전 3:9). 무엇을 심든지 그대로 거두게 됩니다(갈 6:7). 사도 베드로는 영원토록 시들지 아니하는 열매를 맺는 씨앗이 있다고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이 말씀은 세상으로부터 오지 않았습니다. 영원의 세계로부터 내려진 씨앗입니다. 그 씨앗을 인생의 밭에 심으면 영원토록 시들지 않는 열매를 맺습니다. 반면 세상에서 비롯된 모든 씨앗들은 그 속성상 시들어버리는 열매만을 맺습니다.

우리 손에 들린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한 열매를 맺게 하는 씨앗이 가득 찬 씨앗봉지입니다. 그 씨앗봉지 안을 들여다보십시오. 자세히 살피십시오. 인생의 밭에 뿌리고 심을만한 말씀의 씨앗을 찾으십시오. 아직도 열매 없는 황무한 삶의 자리에 뿌릴 씨앗을 골라내십시오. 인격과 관계와 직업과 사역의 지평 위에 열매 없는 곳마다 파종할 수 있는 씨앗을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발견하십시오. 일마다 때마다 씨앗봉지를 열어 보십시오. 씨앗을 골라내는 재미와 감격에 빠져드십시오.

그리고 말씀의 씨앗봉지에서 골라낸 그 씨앗들을 삶의 구석구석에 파종하십시오. 말씀을 묵상하고 삶의 자리마다 적용해 그 곳에 말씀의 씨앗이 잘 심어지게 하십시오. 그 말씀의 생명력이 스스로 그 안에서 열매를 맺게 할 것입니다. 단물이 가득한 열매를 풍성히 거두는 인생이 될 것입니다. 그 결실을 기쁘게 나누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만석꾼이 될 것입니다.

말씀은 영원한 열매를 맺는 씨앗입니다. 이 씨앗을 방치해 두지 마십시오. 인생 실존의 밭에 말씀의 씨앗을 뿌려 영원한 가치가 있는 열매들을 거두십시오. 그리고 그 열매들을 열방과 나누십시오. 오늘 말씀의 씨앗이 뿌려져야 할 당신의 삶의 자리는 어디입니까?

기도
“하늘로부터 내려 주신 말씀의 씨앗을 삶의 밭에 가져와 심어서 영원한 결실을 수확하는 믿음의 만석꾼이 되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