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05. 주일에는 읽는 QT. 잃어버린 기도 10.

간단설명. 새가 머리 위로 날아가는 것은 막을 수 없지만, 머리에 둥지를 트는 것은 막을 수 있다. - 마르틴 루터

한글본문.
마태복음 6:9, 13
9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13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요한복음 17:15
내가 비옵는 것은 그들을 세상에서 데려가시기를 위함이 아니요 다만 악에 빠지지 않게 보전하시기를 위함이니이다

베드로전서 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Meditation.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사는 게 바쁜 우리는 우리 곁에서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면서 불안을 조장하고, 관계를 깨뜨리고, 연약한 부분을 건드려 우리를 넘어뜨리려 하는 대적들의 공격에 무방비 상태로 당할 때가 많습니다. 영적 전투에 대해 잘 모르기도 하고, 효과적으로 대비하는 훈련을 받아본 경험이 많지 않기에 그만큼 우리에겐 빈틈이 많고, 우리의 대비는 어설플 때가 많습니다.

“우리를 악에서 구해 달라는 주기도문의 기도는 소극적인 기도가 아니다. 우리는 적극적으로 악한 자에게 저항하지만, 결국 이 싸움의 승패는 여호와 하나님께 달려 있다는 사실을 알기에 믿음에 굳게 서서 하나님께 복종하기 위해 기도한다. 그러므로 이 기도는 궁극적 승리의 비결을 아는 자의 담대한 기도다.”(298면)

놀랍게도 공생애 막바지에 예수님 자신이 우리를 위해 아버지께 이 기도를 드리신 바 있습니다(요 17:15). 하물며 연약한 우리 자신들이야 매일 기도할 제목이지요. 우리는 막연하고 모호하게 느끼거나 별로 그 중요성을 모르지만, 사실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이 기도제목만큼 치열하고 절실한 것도 그리 많지 않습니다. 악에서 지켜주실 하나님의 능력을 신뢰하면서 매일 매순간 이 기도를 담대하게 드리십시오.

기도 “제 힘을 의지해 살지 않고 악한 자에게서 건져주시는 주님만을 바라보며 의지하게 하옵소서. 이것이 제가 승리하는 삶의 비결인 줄 알게 하옵소서.”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