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3. 주일에는 읽는 QT. 내 이름은 야곱입니다 14.

간단설명. 내 삶의 목표는 내 두 눈이 하나의 물체를 보는 것처럼 나의 취미와 소명이 일치하는 것이다. - 로버트 프로스트

한글본문.
창세기 45:7-8
7하나님이 큰 구원으로 당신들의 생명을 보존하고 당신들의 후손을 세상에 두시려고 나를 당신들보다 먼저 보내셨나니 8그런즉 나를 이리로 보낸 이는 당신들이 아니요 하나님이시라 하나님이 나를 바로에게 아버지로 삼으시고 그 온 집의 주로 삼으시며 애굽 온 땅의 통치자로 삼으셨나이다

창세기 50:19-20
19요셉이 그들에게 이르되 두려워하지 마소서 내가 하나님을 대신하리이까 20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많은 백성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

Meditation. 부르심(Calling) : 요셉 이야기.
이제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던 야곱도 노년이 되어 창세기 37장부터는 가장 사랑했던 아들 요셉을 비롯한 자녀들의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폴 스티븐스는 이 챕터에서 요셉의 소명을 ●세 가지 역할(경력, 자리, 부르심), ●세 가지 유혹(자신이 조물주가 되어 자신의 성취를 이루는 욕심, 성적인 유혹, 직업에서 정체성을 찾는 것), ●세 가지 원천(하나님 안에 있는 큰 비전, 하나님의 주권, 하나님의 백성)으로 흥미롭게 풀고 있습니다.

소명을 얘기할 때 흔히들 무슨 일을 하는가(해야 하는가)에 초점을 맞추기 쉽지만, 야곱의 경우도 그랬고 요셉의 경우도 그랬듯이 성경은 누가 우리를 부르시는가에 주목해야 할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나님과의 관계에 기초해 하나님의 인도와 보호, 공급을 신뢰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알아가고, 한 방향으로 오래 한 걸음 한 걸음 걸어 나가는 것이 소명을 알아가고 순종하는 데 중요합니다.

“누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는가? 우리 모두다. 특별히, 그리스도께서 우리 모두를 위하여 오셨고 우리 모두를 부르심에 합당하게 살도록 초대하셨기 때문이다(엡 4:1). 그런 부르심은 우리를 어디로 이끄는가? 우리가 삶의 모든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서 일하도록 이 세상 속으로 이끈다. 어떻게 우리는 그 부르심을 성취하는가?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과 함께 인간의 소명을 맡음으로써 성취한다. 소명이란 하나님과 교제하고, 공동체(가족, 이웃, 교회, 나라 등)를 세우고, 또한 인간적 삶을 윤택하게 하는 것이다.”(236면)

“우리를 부르셔서 가장 좋은 시간에 가장 좋은 방법으로(in His time, in His way) 인도하실 주님을 깊이 신뢰하며 하루하루를 의미 있게 살아가게 하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