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03. QT큐티체조. 데살로니가후서 2 Thessalonians 1:5-12.

간단설명. 공의의 하나님은 장차 그리스도가 강림하실 때 성도들의 고난을 안식으로 갚으실 것이다.

성경본문. 데살로니가후서 1:5-12
한글본문.
5이는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의 표요 너희로 하여금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한 자로 여김을 받게 하려 함이니 그 나라를 위하여 너희가 또한 고난을 받느니라 6너희로 환난을 받게 하는 자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 7환난을 받는 너희에게는 우리와 함께 안식으로 갚으시는 것이 하나님의 공의시니 주 예수께서 자기의 능력의 천사들과 함께 하늘로부터 불꽃 가운데에 나타나실 때에 8하나님을 모르는 자들과 우리 주 예수의 복음에 복종하지 않는 자들에게 형벌을 내리시리니 9이런 자들은 주의 얼굴과 그의 힘의 영광을 떠나 영원한 멸망의 형벌을 받으리로다 10그 날에 그가 강림하사 그의 성도들에게서 영광을 받으시고 모든 믿는 자들에게서 놀랍게 여김을 얻으시리니 이는 (우리의 증거가 너희에게 믿어졌음이라) 11이러므로 우리도 항상 너희를 위하여 기도함은 우리 하나님이 너희를 그 부르심에 합당한 자로 여기시고 모든 선을 기뻐함과 믿음의 역사를 능력으로 이루게 하시고 12우리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대로 우리 주 예수의 이름이 너희 가운데서 영광을 받으시고 너희도 그 안에서 영광을 받게 하려 함이라

영어본문.
5.All this is evidence that God’s judgment is right, and as a result you will be counted worthy of the kingdom of God, for which you are suffering. 6.God is just: He will pay back trouble to those who trouble you 7.and give relief to you who are troubled, and to us as well. This will happen when the Lord Jesus is revealed from heaven in blazing fire with his powerful angels. 8.He will punish those who do not know God and do not obey the gospel of our Lord Jesus. 9.They will be punished with everlasting destruction and shut out from the presence of the Lord and from the majesty of his power 10.on the day he comes to be glorified in his holy people and to be marveled at among all those who have believed. This includes you, because you believed our testimony to you. 11.With this in mind, we constantly pray for you, that our God may count you worthy of his calling, and that by his power he may fulfill every good purpose of yours and every act prompted by your faith. 12.We pray this so that the name of our Lord Jesus may be glorified in you, and you in him, according to the grace of our God and the Lord Jesus Christ.

도움말.
이는(5절). 이 모든 것(all this-NIV) 즉 환난과 핍박을 말한다.
공의로운 심판(5절). 세상의 죄악과 불의를 바로잡는 하나님의 활동을 말한다.
불꽃(7절). 하나님의 거룩한 임재를 나타낸다(출 13:21, 신 4:12, 24, 계 1:13-14).
놀랍게 여김을 얻으시리니(10절). 최후의 심판 때 핍박하던 이들은 그들이 핍박하던 예수 그리스도가 강림하시고 모든 불의를 친히 공의로 심판하시는 것을 보고 놀랄 것이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은 어떻게 나타나는가(5-7절)?
⬇ 아래로 인간. 고난당하는 성도를 위해 바울 일행은 어떻게 기도하는가(11절)?
? 물어봐. 주님이 모든 믿는 자들에게 놀랍게 여김을 얻으시는 이유는 무엇인가(10절)?
! 느껴봐. 나의 억울함과 고난을 언젠가 하나님이 공의롭게 신원해 주실 것을 확신하는가?
➡ 옆으로 실천해. 신앙생활의 어려움 중에서도 어떻게 부르심에 합당하게 살아갈 수 있겠는가?

Meditation. 부르심에 합당한 자로 살라.
부르심에 합당하게 살아가자면 믿지 않는 자들의 핍박과 왕따를 감수해야 하고, 때로는 불의를 감행할 것을 강요받으며, 이를 거부할 때 악의 집단적이고 구조적인 힘이 우리를 질식시키려 달려들 것이다.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이 그랬다. 부르심을 받고 교회가 세워지는 순간부터 사방에서 핍박하는 자들이 몰려왔다. 바울은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공의로운 심판이 있음을 상기시킨다. 하나님의 공의가 성도들의 불의로 인한 신음을 절대 간과하지 않으실 것이다. 환난 받게 하는 자들에게는 환난으로 갚으시고(6절), 환난 받는 자들은 영원한 안식으로 갚으실 것이다(7절, 계 6:10-11, 14:13 참조). 그때까지 성도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집중해야 한다. 바울은 성도들이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기쁘게 여기고 신뢰하면서 믿음의 역사를 이루어 내기를 기도한다(11절).
나는 부르심에 합당한 자로 서 있는가? 어그러지고 불의한 세상 풍조 가운데 나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은 무엇인가(살전 4:3, 골 3:15)?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