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07.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하나님은 심판하시는 분이기에 형제를 사랑하고 대접하며 생각해야 한다. 또한 말씀을 전하고 인도한 사람들을 생각하고 믿음의 본을 받아야 한다.

성경본문. 히브리서 13:1-7
한글본문.
1형제 사랑하기를 계속하고 2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느니라 3너희도 함께 갇힌 것 같이 갇힌 자를 생각하고 너희도 몸을 가졌은즉 학대 받는 자를 생각하라 4모든 사람은 결혼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음행하는 자들과 간음하는 자들을 하나님이 심판하시리라 5돈을 사랑하지 말고 있는 바를 족한 줄로 알라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6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되 주는 나를 돕는 이시니 내가 무서워하지 아니하겠노라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요 하노라 7하나님의 말씀을 너희에게 일러 주고 너희를 인도하던 자들을 생각하며 그들의 행실의 결말을 주의하여 보고 그들의 믿음을 본받으라

영어본문.
1 Keep on loving each other as brothers. 2 Do not forget to entertain strangers, for by so doing some people have entertained angels without knowing it. 3 Remember those in prison as if you were their fellow prisoners, and those who are mistreated as if you yourselves were suffering. 4 Marriage should be honored by all, and the marriage bed kept pure, for God will judge the adulterer and all the sexually immoral. 5 Keep your lives free from the love of money and be content with what you have, because God has said, “Never will I leave you; never will I forsake you.” 6 So we say with confidence, “The Lord is my helper; I will not be afraid. What can man do to me?” 7 Remember your leaders, who spoke the word of God to you. Consider the outcome of their way of life and imitate their faith.

도움말.
결말(7절). 헬라어 ‘에크바시스’로서 결과라는 의미다.
생각하고, 생각하라(3절), 생각하며(7절). 헬라어 ‘밈네스코’로서 기억하다, 마음에 새기다라는 뜻이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신가(4절)?
⬇ 아래로 인간. 새 언약의 사람이 생각해야 할 사람들은 누구인가(3, 7절)?
? 물어봐. 재물에 대해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5절)?
! 느껴봐. 나는 영적 지도자들의 믿음을 잘 본받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오늘 내가 생각해야 할 사람은 누구인가? 또한 그들을 어떻게 섬기겠는가?

Meditation. 생각하며 열어가는 믿음의 동행.
새 언약의 길은 홀로 걷는 길이 아니다. 공동체와 함께 간다. 옆에 서서 가는 사람들도 있고, 앞서 걷는 이들도 있으며, 뒤를 따르는 이들도 있다. 그들과 어떻게 동행해야 하는가? 먼저 공동체 안에서 앞서고 뒤서며 함께 걷는 형제들을 사랑하는 일을 계속하고(1절),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며(2절), 갇혀 있고 학대받는 사람들을 생각하라고(3절) 요청한다. 그리고 옆에 걷는 배우자와 건강한 결혼 생활을 지켜나가고(4절), 자족함을 가지라고(5절) 요구한다. 또한 믿음의 여정을 앞서서 인도하는 사람들을 생각하고, 그들의 삶의 열매들을 주의해서 살피며, 그들의 믿음을 본받으라고 당부한다(7절). 무엇보다 그 공동체 안에 하나님이 동행하고 계심에 눈 뜰 것을 강조한다(5-6절).
새 언약의 길에서 함께 동행하는 믿음의 형제자매들을 생각하고 기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된다(3, 7절). 당신이 생각하는 것들 중 한 자락은 지금 함께 길을 걷는 공동체에 닿아 있는가? 오늘 생각해야 할 그 사람은 누구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