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6. 주일에는 읽는 QT. 하나님의 뜻 찾기 4.

간단설명. 하나님의 뜻을 행할 시간은 나중이 아니라 바로 지금이다. - 제럴드 싯처

한글본문.
베드로후서 3:8-9
8마지막으로 말하노니 너희가 다 마음을 같이하여 동정하며 형제를 사랑하며 불쌍히 여기며 겸손하며 9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이는 복을 이어받게 하려 하심이라

에베소서 5:15-17
15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16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17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Meditation. 카이로스에 담긴 하나님의 뜻 찾기
‘하나님의 시계 바늘이 지금 멈추었는가?’ 하나님의 뜻을 기다리다 지친 그리스도인들의 마음속에 피어오르는 의혹이다. 진전되지 않는 나의 타임라인 위에서 하나님의 뜻을 찾고 순종하는 믿음의 방식은 무엇인가?

성경 속 역사에는 두 가지 시간이 흐른다. ‘크로노스’와 ‘카이로스’다. 크로노스(chronos)는 시계로 잴 수 있는 시간, 양적 시간, 옆으로 흘러가는 시간을 뜻하고, 카이로스(kairos)는 시계로 잴 수 없는 시간, 질적 시간, 위로부터 임하는 시간을 의미한다. 인생과 역사를 좌우하고 결정하는 것은 카이로스인데, 인생과 역사의 궁극적 동인이신 하나님이 친히 섭리하시는 필연적 시간이다. 더욱이 크로노스와는 달리 탄성과 탄력을 가진다. 현재, 과거, 미래를 초월하고 관통해 역사한다. 하루가 천년 같이(벧후 3:8) 임해 인생과 역사를 구속한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인은 이러한 시간에 대한 관점을 열고 나의 타임라인 위에서 카이로스의 섭리를 믿음으로 기다릴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카이로스를 기다리는 것은 아무 일도 하지 않은 채, 먼 미래의 일만 응시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미래에 이루어질 하나님의 뜻을 기다린다는 명분으로, 지금 이미 내게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는 일에 실패할 때가 많다. 이것은 카이로스의 섭리를 기다리는 믿음의 자세가 아니다. 미래적 순종을 위해 현재적 순종이 약화되면 안 된다. 오히려 미래에 이루실 그 하나님을 진정으로 신뢰한다면, ‘지금 여기에서’ 미래에 이루실 것에 합당한 감정과 생각과 삶의 방식을 앞당겨와서 누리게 된다. 거룩한 미래완료시제를 사는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의 시간표를 믿는 자의 태도이며, 카이로스의 시간을 사는 자의 삶의 패러다임이다.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지금도 기다리고 있는가? 타임라인의 진전보다 더욱 중요한 변수는 하나님의 타이밍인 카이로스의 체험이다. 당신은 지금 그 카이로스의 시간 안으로 믿음으로 나아가고 있는가?

기도 “주여! 하나님의 시간표에 나의 삶을 잘 맡길 수 있는 믿음을 주옵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