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11. QT큐티체조. 데살로니가전서 5:12-22.

간단설명. 항상 기뻐하고, 쉬지 않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되는가? 왜 이 세 가지가 성도들의 삶에 중요한가?

성경본문. 데살로니가전서 5:12-22
한글본문.
12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노니 너희 가운데서 수고하고 주 안에서 너희를 다스리며 권하는 자들을 너희가 알고 13그들의 역사로 말미암아 사랑 안에서 가장 귀히 여기며 너희끼리 화목하라 14또 형제들아 너희를 권면하노니 게으른 자들을 권계하며 마음이 약한 자들을 격려하고 힘이 없는 자들을 붙들어 주며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으라 15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서로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따르라 16항상 기뻐하라 17쉬지 말고 기도하라 18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19성령을 소멸하지 말며 20예언을 멸시하지 말고 21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22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영어본문.
12.Now we ask you, brothers, to respect those who work hard among you, who are over you in the Lord and who admonish you. 13.Hold them in the highest regard in love because of their work. Live in peace with each other. 14.And we urge you, brothers, warn those who are idle, encourage the timid, help the weak, be patient with everyone. 15.Make sure that nobody pays back wrong for wrong, but always try to be kind to each other and to everyone else. 16.Be joyful always; 17.pray continually; 18.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for this is God’s will for you in Christ Jesus. 19.Do not put out the Spirit’s fire; 20.do not treat prophecies with contempt. 21.Test everything. Hold on to the good. 22.Avoid every kind of evil.

도움말.
권계하며(14절). 헬. ‘누이데테우’, 영어는 warn(KJV), admonish(NASB)로, 강하게 꾸짖는 것을 의미한다.
게으른 자들 … 마음이 약한 자들 … 힘이 없는 자들(14절). 공동체의 화목을 어렵게 하는 자들을 말한다. 게으른 자들은 능동적으로 공동체를 어렵게 하는 자들이며, 나머지 두 부류는 수동적으로 공동체를 어렵게 하는 자들이다. 각각의 경우를 개선하는 방법이 권계, 격려, 붙들어 줌 등이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공동체에서 하나님의 역사를 방해하는 두 가지 요소는 무엇인가(19-20절)?
⬇ 아래로 인간. 공동체에서 말씀의 일꾼들을 통해 나타나는 열매의 핵심은 무엇인가(13절)?
? 물어봐. 왜 기뻐함, 기도함, 감사함이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되는가(16-18절)?
! 느껴봐. 나는 형제자매들과 화목하기를 힘쓰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당신의 일상적 습관에서 버려야 할 ‘어떤 모양의 악’은 무엇인가?

Meditation. 항상 추구해야 할 우선순위
주님의 재림을 간절히 사모하는 종말적 공동체는 공동체를 세우기 위해 애쓰는 사역자들을 격려하고, 그 리더십 아래서 화목을 추구하면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체들을 필요에 맞게 돌봐야 한다. 특별히 악을 악으로 갚지 말라는 명령은 큰 믿음과 헌신을 요구하는 도전이다. 차별하지 말고 함께 선을 추구해야 하고, 성령을 소멸하지 말고 예언을 멸시치 말아야 한다. 범사에 가장 좋은 선택을 해야 하며, 악은 모양이라도 버려야 한다. 이런 모든 일들이 범사에 공동체 안에서 이루어지기 위해서 필요한 세 가지가 항상 기뻐하고, 쉬지 않고 기도하는 것과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다. 이 세 가지는 공동체 일상 영성의 가장 본질적인 요소인데, 성도들을 항상 믿음 안에 서도록 돕기 때문이다. 이 세 가지를 통해 성도들은 종말론적 재림 공동체로 온전히 서게 될 것이다.
당신은 이 세 가지를 일상에서 실천하고 있는가? 또한 공동체로 모일 때 이 세 가지를 어떻게 실천할 수 있겠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