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1. QT큐티체조. 요한계시록 8:1-5.

간단설명. 일곱째 인을 뗄 때 일곱 나팔의 재앙이 준비되고 성도들의 기도가 하늘 보좌에 상달된다.

성경본문. 요한계시록 8:1-5
한글본문.
1일곱째 인을 떼실 때에 하늘이 반 시간쯤 고요하더니 2내가 보매 하나님 앞에 일곱 천사가 서 있어 일곱 나팔을 받았더라 3또 다른 천사가 와서 제단 곁에 서서 금 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으니 이는 모든 성도의 기도와 합하여 보좌 앞 금 제단에 드리고자 함이라 4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5천사가 향로를 가지고 제단의 불을 담아다가 땅에 쏟으매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나더라

영어본문.
1.When he opened the seventh seal, there was silence in heaven for about half an hour. 2.And I saw the seven angels who stand before God, and to them were given seven trumpets. 3.Another angel, who had a golden censer, came and stood at the altar. He was given much incense to offer, with the prayers of all the saints, on the golden altar before the throne. 4.The smoke of the incense, together with the prayers of the saints, went up before God from the angel’s hand. 5.Then the angel took the censer, filled it with fire from the altar, and hurled it on the earth; and there came peals of thunder, rumblings, flashes of lightning and an earthquake.

도움말.
반 시간(1절). 한 시간의 절반으로 성전에서 오전에 향을 피우는 시간에 해당한다.
금 향로(3절). 하늘 성전에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향을 담는 그릇을 말한다.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5절). 하나님이 출애굽 때 시내산에 강림하셨던 것을 배경으로 하며(출 19:16, 18, 겔 1:13 참조), 하나님의 보좌로부터 나오는 것으로(4:5) 하나님의 심판을 묘사한다(11:19, 16:17-18 참조).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그리스도가 일곱째 인을 떼자 하나님은 천사에게 무엇을 주시는가(2절)?
⬇ 아래로 인간. 성도의 기도는 하늘보좌에서 어떻게 처리되는가(3-4절)?
? 물어봐. 향로에 제단의 불을 담아 땅에 쏟자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난 이유는 무엇일까(5절)?
! 느껴봐. 나는 내 기도가 하늘보좌에 상달됨을 확신하는가?
➡ 옆으로 실천해. 공동체와 나라와 열방을 향한 나의 기도에 어떻게 불을 다시 붙일 수 있겠는가?

Meditation. 이 땅을 뒤흔드는 기도 응답
일곱째 인을 떼고 마지막 재앙이 일어나기 전, 갑자기 하늘이 반 시 동안 고요해진다(1절). 이는 하늘 성소에 천사들이 향을 피워 하나님께 올려 드리는 시간이다. 놀라운 것은 그 향에는 이 땅에서 성도들이 드린 많은 기도가 들어 있다는 사실이다(시 141:2 참조). 이는 하나님의 심판이 하나님의 일방적인 것이 아니라 성도들의 기도에 대한 응답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 기도의 응답으로 천사는 성도들의 기도를 담았던 향로에 제단의 불을 담아 땅에 쏟는다. 그 결과 이 땅에는 우레와 음성과 번개와 지진이 일어난다(5절). 성도의 기도가 온 땅을 뒤흔들며 응답된 것이다. 성도의 기도는 하늘보좌를 움직이는 특권이다. 하나님은 성도의 기도를 하나도 흘려듣지 않으시고 모두 기쁘게 받으시며 그분의 때에 반드시 응답하신다.
나는 내 기도가 하늘 보좌에 상달됨을 확신하는가? 내가 공동체를 위해, 지체들을 위해 기도해야 할 제목은 무엇인가? 나는 그동안 어떤 응답을 어떻게 받았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