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1-24 QT큐티체조.

간단설명. 회당장 야이로가 죽어가는 딸을 위해 예수님께 간청하자 예수님이 그 집으로 향하신다. 그 길에서 열두 해 동안 혈루증으로 고생하던 여인이 예수님의 옷에 손을 대어 치유 받는다.

성경본문. 마가복음 5:21-34
한글본문.
21예수께서 배를 타시고 다시 맞은편으로 건너가시니 큰 무리가 그에게로 모이거늘 이에 바닷가에 계시더니 22회당장 중의 하나인 야이로라 하는 이가 와서 예수를 보고 발 아래 엎드리어 23간곡히 구하여 이르되 내 어린 딸이 죽게 되었사오니 오셔서 그 위에 손을 얹으사 그로 구원을 받아 살게 하소서 하거늘 24이에 그와 함께 가실새 큰 무리가 따라가며 에워싸 밀더라 25열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아 온 한 여자가 있어 26많은 의사에게 많은 괴로움을 받았고 가진 것도 다 허비하였으되 아무 효험이 없고 도리어 더 중하여졌던 차에 27예수의 소문을 듣고 무리 가운데 끼어 뒤로 와서 그의 옷에 손을 대니 28이는 내가 그의 옷에만 손을 대어도 구원을 받으리라 생각함일러라 29이에 그의 혈루 근원이 곧 마르매 병이 나은 줄을 몸에 깨달으니라 30예수께서 그 능력이 자기에게서 나간 줄을 곧 스스로 아시고 무리 가운데서 돌이켜 말씀하시되 누가 내 옷에 손을 대었느냐 하시니 31제자들이 여짜오되 무리가 에워싸 미는 것을 보시며 누가 내게 손을 대었느냐 물으시나이까 하되 32예수께서 이 일 행한 여자를 보려고 둘러 보시니 33여자가 자기에게 이루어진 일을 알고 두려워하여 떨며 와서 그 앞에 엎드려 모든 사실을 여쭈니 34예수께서 이르시되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영어본문.
21 When Jesus had again crossed over by boat to the other side of the lake, a large crowd gathered around him while he was by the lake. 22 Then one of the synagogue rulers, named Jairus, came there. Seeing Jesus, he fell at his feet 23 and pleaded earnestly with him, “My little daughter is dying. Please come and put your hands on her so that she will be healed and live.” 24 So Jesus went with him. A large crowd followed and pressed around him. 25 And a woman was there who had been subject to bleeding for twelve years. 26 She had suffered a great deal under the care of many doctors and had spent all she had, yet instead of getting better she grew worse. 27 When she heard about Jesus, she came up behind him in the crowd and touched his cloak, 28 because she thought, “If I just touch his clothes, I will be healed.” 29 Immediately her bleeding stopped and she felt in her body that she was freed from her suffering. 30 At once Jesus realized that power had gone out from him. He turned around in the crowd and asked, “Who touched my clothes?” 31 “You see the people crowding against you,” his disciples answered, “and yet you can ask, ‘Who touched me?’ ” 32 But Jesus kept looking around to see who had done it. 33 Then the woman, knowing what had happened to her, came and fell at his feet and, trembling with fear, told him the whole truth. 34 He said to her, “Daughter, your faith has healed you. Go in peace and be freed from your suffering.”

도움말.
병(29, 34절). 무엇에 얻어맞아 생긴 치명적 상처를 뜻한다. 이 여인의 질병이 사탄의 나라가 가한 타격의 결과임을 시사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은 여인의 병을 낫게 한 요인이 어디에 있다고 말씀하시는가(34절)?
⬇ 아래로 인간. 여인은 어떤 믿음을 가지고 있었는가(28절)?
? 물어봐. 회당장 야이로와 혈루병 앓던 여인의 공통점은 무엇인가(22, 33절)?
! 느껴봐. 나는 주님 앞에 ‘와서 엎드리는’ 일에 실패하고 있지는 않는가?
➡ 옆으로 실천해. 주님 앞에 와서 엎드리는 삶을 위해 지불해야 할 대가는 무엇인가?

Meditation.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두 손
하나님 나라 상륙을 완강히 저항하던 지역을 떠나 예수님은 제자들과 함께 맞은편으로 건너가신다. 그 곳에서 하나님 나라의 새 질서에 합당한 두 사람, 곧 회당장 야이로와 혈루증으로 고생하던 한 여인을 만나신다. 자신의 신분과 권위 그리고 율법적 한계를 거스르고 예수님 앞에 나온 이 두 사람을 통해서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일하시는 예수님의 손을 맞잡아 줄 사람들을 만나시게 된다. 하나님 나라의 통치를 위한 예수님의 손(23절)이 먼저 등장하고, 이어서 예수님을 붙드는 여인의 손(28, 30절)이 보인다. 그리고 뒤따르는 문맥에서 주님이 손을 맞잡으시면서(5:41) 마침내 일어나고 걷는 역사가 발생한다(5:42).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지고 역동하게 된 것이다.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 세우기 위해 주님의 권능 있는 손이 내밀어졌다. 이천 년 기독교 역사가 흐르는 동안 하나님의 나라는 주님의 손을 붙잡은 주님의 종들을 통해 실현되어 왔다. 지금 주님이 당신에게도 그 손을 내미신다. 당신은 주님이 내밀고 계신 손을 잘 붙잡고 하나님의 나라를 경험하며 살아가고 있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중보기도부탁합니다.

“기도부탁드려요”
지난 화요일 저녁차량운행중에 차운전석 문에 손가락을 다쳐 피가 흐르데도
아이를 데려다 주고 응급실로 가야겠다고 하는 무모한 책임감에 운전을 하다 순간 정신을잃어 그만 전봇대를 박는 교통사고가 났어요.
하나님께서 지켜주셔서 다행히도 다른 외상은 없었어요.
인하대병원(한국)에서 손가락 뼈골절로 철심을 박는 수술을 하고 지금 입원중입니다.
더 큰 사고 없이 지켜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있어요.
빠른 쾌유와 사고로 인한 모든문제들이 잘 해결될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려요.
<펫북에서 가져왔습니다>

한형선 집사님(선생님) 입니다.
인천에서 꽃비 미술학원을 운영하시고 있습니다.
중보하면서 이 분에게 꼭 필요한 것을 더 채워주시라고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2014-01-23 QT 큐티체조.

간단설명. 귀신 들렸던 사람과 목격자들이 그 사건을 알리자 사람들은 예수님께 떠나시라고 간구한다. 귀신 들렸던 사람이 예수님께 동행하기를 구했지만 예수님은 그에게 가족 전도의 사명을 주신다.

성경본문. 마가복음 5:16-20
한글본문.
16이에 귀신 들렸던 자가 당한 것과 돼지의 일을 본 자들이 그들에게 알리매 17그들이 예수께 그 지방에서 떠나시기를 간구하더라 18예수께서 배에 오르실 때에 귀신 들렸던 사람이 함께 있기를 간구하였으나 19허락하지 아니하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집으로 돌아가 주께서 네게 어떻게 큰 일을 행하사 너를 불쌍히 여기신 것을 네 가족에게 알리라 하시니 20그가 가서 예수께서 자기에게 어떻게 큰 일 행하셨는지를 데가볼리에 전파하니 모든 사람이 놀랍게 여기더라
영어본문.
16 Those who had seen it told the people what had happened to the demon-possessed man–and told about the pigs as well. 17 Then the people began to plead with Jesus to leave their region. 18 As Jesus was getting into the boat, the man who had been demon-possessed begged to go with him. 19 Jesus did not let him, but said, “Go home to your family and tell them how much the Lord has done for you, and how he has had mercy on you.” 20 So the man went away and began to tell in the Decapolishow much Jesus had done for him. And all the people were amazed.

도움말.
데가볼리(20절). 헬라어 ‘데카(열)’와 ‘폴리스(도시)’의 합성어로서, 로마인들이 세운 10개의 자치적인 연맹 도시를 지칭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은 귀신 들렸던 사람이 함께 있기를 간구했을 때 어떻게 반응하셨는가(19절)?
⬇ 아래로 인간. 귀신 들렸던 사람은 예수님의 명령에 어떻게 순종했는가(20절)?
? 물어봐. 예수님이 함께 있기를 원하는 귀신 들렸던 사람의 요청을 만류하신 이유는 무엇일까?
! 느껴봐. 나는 내가 원하는 것에 머물고 있는가, 예수님이 원하는 제자의 삶에 순종하고 있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가족이나 삶의 자리에서 제자도를 실천하기 위해 오늘 더욱 분발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Meditation. 역전승의 전략, 일보 후퇴
돼지 떼에게 들어간 군대 귀신이 바다로 내리달아 돼지가 몰사하도록 이끈 사건은 거라사 지방에 하나님 나라가 도래하는 것을 막기 위한 일종의 반격 조치다. 귀신들은 이 사건을 통해서 읍내와 마을 사람들을 동원해 예수님을 대적하고 추방하는 데 잠정적으로 성공한다. 그러나 그 가운데서도 예수님은 역전승을 위한 전략을 마련하신다. 그 전략은 바로 귀신들렸던 그 사람을 통해 실행된다. 예수님은 자원해 함께 있기를 간구하는 그의 요청을 허락하지 않고 돌려보내신다(18-19절). 그 사람은 예수님의 명령에 순종해 가정은 물론이고 거라사 지방과 도시연합체인 데가볼리 지역에 예수님을 전파한다. 이를 통해, 이후에 데가볼리 지역에서 진행될 사역들, 곧 중첩장애인 치유(7:31-37)와 칠병이어의 기적(8:1-10)을 준비한다.
앞으로 전진만이 아니라, 작전상 후퇴도 주님의 전략이다. 전진을 위한 당신의 간구를 주님이 허락하지 않으시는가? 그것은 역전승을 위한 일보 후퇴의 작전일 수 있다. 당신은 주님의 전략에 대해 수긍하며, 기꺼이 물러난 자리에서 믿음으로 인내하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