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1-12 주일에는 읽는 QT큐티. 푯대를 향하여 2

간단설명. 침묵과 고독, 진지함 속에서 영혼의 모든 문제를 다루는 것이 영성이다. - 유진 피터슨

성경본문. 푯대를 향하여 2
한글본문.
사도행전 6:2-4
2열두 사도가 모든 제자를 불러 이르되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제쳐 놓고 접대를 일삼는 것이 마땅하지 아니하니 3형제들아 너희 가운데서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칭찬 받는 사람 일곱을 택하라 우리가 이 일을 그들에게 맡기고 4우리는 오로지 기도하는 일과 말씀 사역에 힘쓰리라 하니

데살로니가전서 5:16-18
16항상 기뻐하라 17쉬지 말고 기도하라 18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영어본문.
Acts 6:2-4
2 So the Twelve gathered all the disciples together and said, “It would not be right for us to neglect the ministry of the word of God in order to wait on tables. 3 Brothers, choose seven men from among you who are known to be full of the Spirit and wisdom. We will turn this responsibility over to them 4 and will give our attention to prayer and the ministry of the word.”

1 Thessalonians 5:16-18
16 Be joyful always; 17 pray continually; 18 give thanks in all circumstances, for this is God’s will for you in Christ Jesus.

Meditation. 초점 있는 삶을 위한 실천 방안
산만해진 일상을 초점이 분명한 삶으로 전환해 분명한 목표를 설정하고 비전을 향해 전진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고 싶다면 다음 제안에 귀 기울여 보십시오.

1. 튼튼한 기초
무슨 일이든 성공하려면 기초가 튼튼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기초는 기도와 말씀입니다. 규칙적인 영성 훈련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무식한 듯 보여도 단순, 지속, 반복으로 길든 큐티 습관은 초점 있는 삶을 유지하는 데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2. 단기 목표 설정
장거리 경기, 특히 마라톤처럼 40km 이상의 고독한 레이스를 완주하기 위해 선수들은 우선 5km씩의 단거리 목표를 먼저 설정합니다. 멀리 있는 목표만 바라보면 초점이 흐려져 초반부터 힘이 빠질 수 있습니다. 긴 호흡을 위해서 우선 짧은 호흡이 필요합니다. 일 년을 한 달 단위로, 한 주를 하루 단위로 등 의도적으로 단기 목표들을 먼저 정하는 것이 초점을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보상과 쉼 그리고 기쁨
쉼 없이 달려가면 언젠가는 고장이나 사고가 나게 마련입니다. 적당한 쉼은 초점 있는 삶을 위해 꼭 필요합니다. 즐겁게 일하십시오. 기쁨은 성숙한 그리스도인의 첫 번째 표지입니다. 목적 달성 후의 기쁨을 상상해 보십시오. 하기 싫은 일을 할 때는 좋아하는 방법을 찾고 단조로운 작업에는 의미를 부여해 보십시오.

4. 침묵과 고독
현대인들은 침묵과 고독을 싫어할 뿐 아니라 두려워하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인들은 침묵 속에서 인생의 방향을 찾고, 고독 속에서 창조주를 만나게 됩니다. TV를 치워보십시오.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전원을 꺼두십시오. 잠자던 창의력이 솟아오르게 될 것입니다. 소음과 분주함의 찌꺼기를 제거하십시오.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않을 시간과 공간을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십시오.

기도
“전능하신 하나님. 꿈만 꾸고 말만 하는 게으른 종이 아니라, 부단한 노력으로 비전을 성취하는 성실한 종이 되게 하소서.”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갤러리에 엘스비어 출판사 지영석 회장의 이야기를 올렸습니다. 도움이 될까싶어서.

글로벌 리더의 선택-사람이 변화이다. 그 변화를 기다리던지, 그 변화를 만들어 가든지. 하나님은 그 변화를 태초에 만드셨다.

내가 살아가면서 여기에서 더 느낀점은 사람이 재산이라는 것이다. 더욱 더 느낀점은 어떻게 이 재산을 보호하는 것이냐 이다. 그 방법은 사람이 자라는 것을 지켜봐주는 것이다. 이 자라는 것은 변화를 의미한다.

사람이 변화이다. 그 변화를 기다리던지, 그 변화를 만들어 가든지. 하나님은 그 변화를 태초에 만드셨다. 변화는 태초에 하나님이 사람에게 주신 이 땅에 대한 권한이기 때문에 다음의 사람들이 잘 자라고 있는 지를 지켜 보는 것은 매우 창조적인 것이다. 그러면서 우리는 하나님의 의지에 통참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