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2-08 주일은 읽는 큐티QT. 그리스도인의 승부수-은사2

간단설명. 주님은 우리를 부르실 때 은사를 따라 부르신다. 하지만 은사는 섬김과 봉사를 위한 것이지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 - 오스 기니스
한글본문.
사무엘상 17:49
손을 주머니에 넣어 돌을 가지고 물매로 던져 블레셋 사람의 이마를 치매 돌이 그의 이마에 박히니 땅에 엎드러지니라
사무엘상 16:23
하나님께서 부리시는 악령이 사울에게 이를 때에 다윗이 수금을 들고 와서 손으로 탄즉 사울이 상쾌하여 낫고 악령이 그에게서 떠나더라
에베소서 4:16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영어본문.
1 Samuel 17:49
Reaching into his bag and taking out a stone, he slung it and struck the Philistine on the forehead. The stone sank into his forehead, and he fell facedown on the ground.
1 Samuel 16:23
Whenever the spirit from God came upon Saul, David would take his harp and play. Then relief would come to Saul; he would feel better, and the evil spirit would leave him.
Ephesians 4:16
From him the whole body, joined and held together by every supporting ligament, grows and builds itself up in love, as each part does its work.

Meditation. 은사, 공동체를 든든히 세우는 모퉁이 돌
다윗의 은사는 개인의 존재와 사명 성취를 위해서만 아니라, 이스라엘 공동체와 하나님 나라를 위해서도 요긴한 것이었습니다. 다윗은 은사를 통해 왕정시대 이스라엘 공동체를 흥왕케 했으며 하나님 나라 역사의 전성기를 불러왔습니다. 다윗의 은사는 이스라엘 공동체와 하나님 나라 역사의 중요한 전환기마다 하나님의 섭리의 새로운 물꼬를 열었습니다.
먼저 다윗은 그의 은사를 통해서 블레셋 장수 골리앗을 넘어뜨리고 이스라엘의 승리에 기여합니다. 물매 실력으로 이긴 그 전쟁을 통해 이스라엘 공동체는 위기를 넘깁니다. 다윗의 은사가 발휘되지 않았더라면 그 전쟁의 판도와 이스라엘 공동체의 운명은 달라졌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다윗은 사울 왕이 악신에 의해 사로잡혔을 때 왕궁으로 급히 부름을 입고 들어가 수금을 타며 사울 왕을 부리던 악신을 물리칩니다. 다윗의 은사는 이스라엘의 왕정체제를 유지하는 일에 한 몫을 감당합니다.
이러한 두 가지 경우는 하나님이 주신 은사가 공동체에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인 각자에게 은사를 주시고, 그 은사들을 통해 공동체를 든든히 세워가게 하십니다. 사도 바울은 이러한 은사를 통해서 그리스도의 몸이 온전해진다는 것을 피력하면서 그리스도인 한 사람의 은사가 공동체 전체의 운명과 사명을 성취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지적합니다.

결국 그리스도의 몸 된 공동체를 든든히 세우는 것은 각자 은사를 얼마나 개발하고 활용하느냐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각자의 은사가 공동체 안에서 하나님 나라를 세우는 도구로 온전히 드려질 때에 그 은사는 영광스러운 부가가치를 발생시킬 것입니다. 또한 각자의 은사가 교회 공동체 안에서 각양각색(各樣各色)으로 모자이크와 퍼즐 조각들처럼 연결되어 거대한 하나의 그림을 이룰 때 그 공동체는 온전한 그리스도의 몸으로 설 것이며 그 몸은 지역과 민족과 열방을 품어 섬기는 영광스러운 역사를 이룰 것입니다. 당신의 은사는 지금 교회 안에서, 그리고 믿음의 공동체 안에서 십분 발휘되고 있습니까?

기도.
“풍족히 내려주신 하늘의 은사가 주님의 몸 된 교회와 공동체를 든든히 세우는 모퉁이 돌이 되게 하옵소서!”
우리가 알아야 할 가장 큰 지식 중 하나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만들어 주신 특별한 자기만의 설계도가 있다는 것이다. - 오스 기니스
한글본문 사무엘상 16:18
소년 중 한 사람이 대답하여 이르되 내가 베들레헴 사람 이새의 아들을 본즉 수금을 탈 줄 알고 용기와 무용과 구변이 있는 준수한 자라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계시더이다 하더라

12월 1일 주일은 읽는 큐티. 그리스도인으 승부수-은사1.
우리가 알아야 할 가장 큰 지식 중 하나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만들어 주신 특별한 자기만의 설계도가 있다는 것이다. - 오스 기니스
한글본문.
사무엘상 16:18
소년 중 한 사람이 대답하여 이르되 내가 베들레헴 사람 이새의 아들을 본즉 수금을 탈 줄 알고 용기와 무용과 구변이 있는 준수한 자라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계시더이다 하더라
사도행전 13:22
폐하시고 다윗을 왕으로 세우시고 증언하여 이르시되 내가 이새의 아들 다윗을 만나니 내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 내 뜻을 다 이루리라 하시더니
영어본문. 1 Samuel 16:18
One of the servants answered, “I have seen a son of Jesse of Beth-lehem who knows how to play the harp. He is a brave man and a warrior. He speaks well and is a fine-looking man. And the LORD is with him.”
Acts 13:22
After removing Saul, he made David their king. He testified concerning him: ‘I have found David son of Jesse a man after my own heart; he will do everything I want him to do.’

Meditation. 은사, 나를 나 되게 하는 ID 코드
그리스도인에게 은사란 나를 나 되게 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나의 존재의 특별함을 완성시켜주는 주요 인자입니다.
로버트 클린턴(Robert Clinton)은 그리스도인들에게는 하나님께 받은, 소위 ‘은사 집합’(Giftedness Set)이 있다고 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은사를 포괄적으로 이해해 ‘타고난 재능, 습득한 기술, 영적 은사’의 3종 세트로 설명합니다. 자연적 재능(Natural Abilities)은 태어날 때부터 타고난 능력, 기술, 재주 또는 적성이며, 습득된 기술(Acquired Skills)은 어떤 것을 성취하기 위해 배워서 얻은 재능, 기술, 재주 또는 적성을 뜻하고, 영적 은사(Spiritual Gifts)는 그리스도인이 성령을 덧입은 사역을 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하나님이 초자연적으로 주신 독특한 능력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그는 하나님이 우리 각자가 하나님 나라를 위해 목적하신 것을 섬길 수 있도록 존재의 독특함을 사용하시는데, 은사가 그 존재됨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갈파합니다.
이러한 은사에 대한 이해는 다윗의 삶에도 맞아 떨어집니다. 다윗에게서 은사와 관련한 두 가지 트레이드마크를 꼽으라 한다면 수금과 물매 솜씨를 들 수 있습니다. 다윗에게 주신 하나님의 은사 곧 예술적 은사와 기술적 재능은 각각 그의 수금을 타는 실력과 물매를 사용하는 능력으로 개발되어 다윗의 존재의 특별함을 완성했고, 받은 사명을 성취하는 결정적인 도구가 되었습니다.

분명 다윗의 은사는 다윗을 다윗 되게 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수금 타고 물매 던지는 은사가 없는 다윗을 상상해 보십시오. 더 이상 그는 다윗이 아닙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은사는 그리스도인 각자의 존재를 완성해 가는 데 중요한 것입니다. 존재됨의 특성은 은사 개발에 의해 진정으로 완성됩니다. 은사의 개발을 방치하는 것은 곧 존재의 완성을 방치하는 것과 같습니다. 당신은 지금 당신의 은사에 주목하고 있습니까? 당신의 은사 집합을 이해하고 있습니까? 다른 이들의 은사를 질투하거나 시기하지 않고 당신의 은사를 즐거이 개발하고 있습니까?

기도.
“내게 주신 하나님의 은사를 거룩한 밑천으로 삼아, 맡겨주신 사명 넉넉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young2080큐티진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