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3. QT큐티체조. 마가복음 Mark 16:9~13.

간단설명. 듣고도 믿지 아니하니라.

성경본문. 마가복음 Mark 16:9~13
한글성경.
9예수께서 안식 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전에 일곱 귀신을 쫓아내어 주신 막달라 마리아에게 먼저 보이시니 10마리아가 가서 예수와 함께 하던 사람들이 슬퍼하며 울고 있는 중에 이 일을 알리매 11그들은 예수께서 살아나셨다는 것과 마리아에게 보이셨다는 것을 듣고도 믿지 아니하니라 12그 후에 그들 중 두 사람이 걸어서 시골로 갈 때에 예수께서 다른 모양으로 그들에게 나타나시니 13두 사람이 가서 남은 제자들에게 알리었으되 역시 믿지 아니하니라

영어성경.
9When Jesus rose early on the first day of the week, he appeared first to Mary Magdalene, out of whom he had driven seven demons. 10She went and told those who had been with him and who were mourning and weeping. 11When they heard that Jesus was alive and that she had seen him, they did not believe it. 12Afterward Jesus appeared in a different form to two of them while they were walking in the country. 13These returned and reported it to the rest; but they did not believe them either.

도움말.
두 사람(12절).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이며, 그중 하나는 글로바라는 제자임(눅 24:18; 요 19:25)
롬 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 마리아가 전한 예수님의 부활 소식에 사람들은 어떻게 반응했습니까?(10~11절)
↓아래로 인간. 두 사람이 전한 예수님의 부활 소식에 다른 제자들은 어떻게 반응했습니까?(12~13절)
? 물어봐. 마리아와 두 제자가 전한 부활 소식을 왜 사람들과 제자들은 믿지 못했습니까?
! 느껴봐.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못한 사람들과 제자들의 모습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옆으로 실천해. 듣고도 믿지 못하고 봐야만 믿은 제자들과 같은 모습이 내게도 있다면 무엇입니까? 나는 마리아와 두 제자처럼 부활의 복된 소식을 누구에게 어떻게 전하겠습니까?

Meditation.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신 후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부활을 증거하도록 하셨습니다. 먼저 예수님으로부터 축귀의 능력을 체험한 마리아에게 나타나셨고, 마리아는 그 길로 예수님의 죽음을 슬퍼하는 이들에게 찾아가 이 소식을 알렸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듣고도 믿지 않았습니다(9~11절). 예수님께서는 이후 그들 중 시골(엠마오)로 가는 길에 두 사람에게 찾아가 자신의 부활을 확인시키셨습니다(12절). 두 사람이 남은 제자들에게 이 소식을 전했지만 그들 역시 믿지 않았습니다(13절). 사실 예수님께서는 이미 자신의 부활과 부활 이후의 일들을 말씀하셨습니다(참조 막 16:7). 그런데 소식을 들은 자들은 예수님의 수많은 사역을 경험했음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의 말씀이 성취된다는 믿음이 없었습니다. 초이성적인 일에 대한 불신과 인간의 한계를 보여 주는 대목입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인이라면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말씀으로부터 비롯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참조 롬 10:17). 그러므로 항상 부활 신앙을 소망하며, 늘 믿음 있는 자답게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삶과 입으로 전하는 믿음 있는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