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09. QT큐티체조. 마가복음 Mark 8:22~26.

간단설명. 자기를 드러내지 않는 믿음

성경본문. 마가복음 Mark 8:22~26
한글본문.
22벳새다에 이르매 사람들이 맹인 한 사람을 데리고 예수께 나아와 손 대시기를 구하거늘 23예수께서 맹인의 손을 붙잡으시고 마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사 눈에 침을 뱉으시며 그에게 안수하시고 무엇이 보이느냐 물으시니 24쳐다보며 이르되 사람들이 보이나이다 나무 같은 것들이 걸어 가는 것을 보나이다 하거늘 25이에 그 눈에 다시 안수하시매 그가 주목하여 보더니 나아서 모든 것을 밝히 보는지라 26예수께서 그 사람을 집으로 보내시며 이르시되 마을에는 들어가지 말라 하시니라

영어본문.
22They came to Bethsaida, and some people brought a blind man and begged Jesus to touch him. 23He took the blind man by the hand and led him outside the village. When he had spit on the man’s eyes and put his hands on him, Jesus asked, “Do you see anything?” 24He looked up and said, “I see people; they look like trees walking around.” 25Once more Jesus put his hands on the man’s eyes. Then his eyes were opened, his sight was restored, and he saw everything clearly. 26Jesus sent him home, saying, “Don’t go into the village.”

도움말.
벳새다(22절). ‘어부의 집’이라는 의미로 베드로의 고향이며 갈릴리 바다 북쪽에 위치함.

큐티체조.
위로 하나님. 예수님께서는 맹인의 치유를 위해 어떻게 행동하셨습니까?(23, 25절)
아래로 인간. 예수님께서는 맹인을 치유하신 후에 무엇을 말씀하셨습니까?(26절)
? 물어봐. 예수님께서 밝히 보게 된 맹인에게 마을에는 들어가지 말라 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느껴봐. 예수님께서 지나치게 사람들에게 알려지기를 꺼리신 모습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옆으로 실천해. 사람을 돕고 선한 일을 할 때 내 마음의 자세는 어떠합니까?
나 자신의 의나 공로를 드러내지 않고 겸손히 살기 위해 결단할 부분은 무엇입니까?

Meditation.
벳새다에 이르렀을 때 사람들은 맹인 한 명을 데리고 예수님을 찾아왔습니다. 그들이 예수님께 맹인에 대한 안수를 구하자 예수님께서는 그의 손을 붙들고 마을 밖으로 나가셨습니다. 그리고 그의 눈에 침을 뱉고 안수하시자 희미하게 사물을 보게 됩니다(23~24절). 이후 다시 안수하시자, 맹인은 모든 것을 분명하게 보게 됩니다(25절). 여기서 마가는 병 고침의 단계를 두 단계로 기록했는데, 이를 통해 치유의 과정이 점진적으로 이뤄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울러 제자들의 믿음 또한 점진적 과정을 통해 성장해야 함을 보여 줍니다. 사실 제자들은 예수님만 따르면 원하는 때에 단번에 기적이 일어나리라 생각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하나님 나라가 기적으로 인한 유명세로 확장되기를 원하지 않으셨기에 맹인에게 마을에 들어가지 말라고 하셨습니다(26절). 유명세나 인기가 사명 성취에 도움이 되지 않음을 아셨기 때문입니다. 주님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내 믿음도 성장해야 합니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묵묵히 사명에 집중하시는 주님을 본받기 바랍니다. 주님의 일을 하거나 삶을 살아갈 때, 내 자신이 드러나지 않고 주님만 높이게 하소서.
<날솟샘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