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17. QT큐티체조. 고난주간입니다. 매번 반복되는 인재를 보며, 어른들은 왜 이렇게 실수를 자꾸자꾸 할까요!

간단설명. 예수님은 잡하시기 전 날 밤 제자들과 최후의 만찬을 하시면서 베드로가 세 번 부인할 것을 예고하신다.

성경본문. 누가복음 22:31-34
한글본문.
31시몬아, 시몬아, 보라 사탄이 너희를 밀 까부르듯 하려고 요구하였으나 32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 33그가 말하되 주여 내가 주와 함께 옥에도, 죽는 데에도 가기를 각오하였나이다 34이르시되 베드로야 내가 네게 말하노니 오늘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모른다고 부인하리라 하시니라

영어본문.
31 “Simon, Simon, Satan has asked to sift you as wheat. 32 But I have prayed for you, Simon, that your faith may not fail. And when you have turned back, strengthen your brothers.” 33 But he replied, “Lord, I am ready to go with you to prison and to death.” 34 Jesus answered, “I tell you, Peter, before the rooster crows today, you will deny three times that you know me.”

도움말.
세 번(34절). 3은 완전수로, 베드로의 완전하고도 철저한 부인을 의미한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예수님은 베드로에 대해 어떤 약속과 사명을 주셨는가(32절)?
⬇ 아래로 인간. 베드로는 자신의 믿음에 대해 어떻게 장담했는가(33절)?
? 물어봐. 사탄의 역사로 인해 베드로는 어떤 처지에 놓이게 되는가(34절)?
! 느껴봐. 나는 내 힘과 결심만으로 믿음 생활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살지는 않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더욱 간절히 주님의 은혜와 도우심을 구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Meditation. 사탄은 밀 까부르듯 하나
죽을지언정 주님을 버리지 않겠다고 장담하는 베드로에게 예수님은 “오늘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고 예고하셨고(34절), 결국 그대로 되고 말았다. 베드로가 이처럼 자기의 결심과는 반대로 주님을 부인하게 된 것은 사탄이 밀 까부르듯 하려고 그를 청구했기 때문이다(31절). ‘밀 까부른다’는 말은 ‘체에 넣고 흔들다’는 말이다. 사탄은 베드로를 체에 넣고 흔들 듯이 흔들어 그를 실족하게 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드로가 다시 돌이켜 신앙을 회복하고 주님께 귀하게 쓰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주님이 그의 믿음이 떨어지지 않도록 기도하셨기 때문이다(32절).
베드로는 주님을 세 번이나 부인한 것을 회개하고 초대교회의 영적 지도자가 되어 그처럼 사탄의 공격을 받은 형제들의 믿음을 굳게 하는 사명을 감당했다(32절, 벧전 5:8-11). 신앙생활은 인간적인 결심이나 장담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의 은혜로 된다. 당신이 더욱 주님의 은혜를 의지하며, 주님이 주시는 힘으로 감당해 나가야 할 일은 무엇인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 어찌 할 바를 모르겠고, 자꾸자꾸 눈물만 납니다. 푸르디 푸른 생명들은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