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03. QT큐티체조.

간단설명. 두 연인의 사랑 노래가 계속해서 이어진다.

성경본문. 아가 2:1-7
한글본문.
1나는 사론의 수선화요 골짜기의 백합화로다 2여자들 중에 내 사랑은 가시나무 가운데 백합화 같도다 3남자들 중에 나의 사랑하는 자는 수풀 가운데 사과나무 같구나 내가 그 그늘에 앉아서 심히 기뻐하였고 그 열매는 내 입에 달았도다 4그가 나를 인도하여 잔칫집에 들어갔으니 그 사랑은 내 위에 깃발이로구나 5너희는 건포도로 내 힘을 돕고 사과로 나를 시원하게 하라 내가 사랑하므로 병이 생겼음이라 6그가 왼팔로 내 머리를 고이고 오른팔로 나를 안는구나 7예루살렘 딸들아 내가 노루와 들사슴을 두고 너희에게 부탁한다 내 사랑이 원하기 전에는 흔들지 말고 깨우지 말지니라

영어본문.
1 I am a rose of Sharon, a lily of the valleys. 2 Like a lily among thorns is my darling among the maidens. 3 Like an apple tree among the trees of the forest is my lover among the young men. I delight to sit in his shade, and his fruit is sweet to my taste. 4 He has taken me to the banquet hall, and his banner over me is love. 5 Strengthen me with raisins, refresh me with apples, for I am faint with love. 6 His left arm is under my head, and his right arm embraces me. 7 Daughters of Jerusalem, I charge you by the gazelles and by the does of the field: Do not arouse or awaken love until it so desires.

도움말.
사론(1절). 갈멜 산에서 욥바까지 지중해를 따라 펼쳐진 아름답고 비옥한 평원지대다.

큐티체조,
⬆ 위로 하나님. 연인은 자신을 무엇에 비유하는가?(1절)
⬇ 아래로 인간. 연인은 여인을 무엇에 비유하는가(2절)?
? 물어봐. 둘만의 깊은 시간을 갖고 싶은 여인의 마음은 어떻게 표현되고 있는가(7절)?
! 느껴봐. 나의 마음은 주님이 아닌 세상으로 향해 있진 않는가?
➡ 옆으로 실천해. 내가 주님께로 돌이켜야 하는 부분은 무엇인가?

Meditation. 사랑에 주리고 목이 마른 사람.
두 사람은 서로 상대의 아름다움은 다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다고 노래한다(1-4a). 연인에게 여인은 가시나무 가운데 백합화 같고, 여인에게 연인은 수풀 가운데 사과나무 같다. 여인은 사과나무 연인의 그늘 아래 쉬며 잔칫집에 온 것처럼 그 열매의 달콤함을 누린다. 교회는 생명나무이신 예수님께 기대앉아 영생의 열매를 맛본다.
연인은 그녀의 마음에 깃발을 세웠다(4b). 그녀의 마음은 온전히 그의 것이다. 그의 사랑을 아무리 먹고 마셔도 여인은 여전히 주리고 목이 마르다(5-6절). 사랑의 열병을 앓는 그녀를 살리는 것은 팔베개를 해주며 안아주는 연인의 손길뿐이다. 주님의 사랑에 주리고 목마른 사람은 복이 있다. 그는 더 큰 사랑을 받는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품에 안겨 참된 안식을 누리며, 온전한 치유를 경험한다. 연인의 품에 안겨 잠드는 여인은 영원히 머무르고 싶은 그 행복한 시간을 누구에게도 방해받고 싶지 않다(7절). 당신은 주님과 깊고 깊은 교제의 시간을 갖고 있는가? 주님의 사랑보다 더 주리고 목마름으로 갈구하는 세상의 것은 없는가?
<young2080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