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사-GBT 선교회.

하나님이 세상을 dvu 하사 God so ‘dvu’-d the world…

글/카메룬 밥 크레슨

성경번역선교사 리 브람렛은 흐디문화 어딘가에 하나님의 표시를 남겨놓았다는데 확신했다. 그러나 그가 조사하는 내내 아무것도 찾을 수 없었다. 카메룬 사람들이나 역사 속에 하나님의 발자취는 어디에 있을까? 하나님께서는 누구시고 얼마나 그들과 소통하길 원하시는지 흐디 사람들이 알도록 어떤 단서를 숨겨 놓았을까?

그리고 어느 날 꿈 속에서, 하나님은 리가 흐디 말의 사랑이라는 단어를 다시 살펴보게 하셨다. 리와 그의 아내 타미는 흐디 동사가 3개의 모음 중 하나로 끝난다는 것을 배웠다. 거의 대부분의 동사가 i, a 그리고 u로 끝난다. 그러나 ‘사랑하다’(dv)의 경우는 i와 a로만 끝나고 u는 없었다. 왜 u는 없을까? 리는 흐디 번역위원회(마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들의 모임)에 가서 물었다.

“당신은 당신의 아내를 dvi 할 수 있습니까?” “예!” 그들은 대답했다.(dvi의 의미는 과거 아내를 사랑했었지만 더 이상 사랑하지 않음을 말한다)
“당신의 아내를 dva 할 수 있습니까?” “예!” 그들은 또 대답했다. (dva의 의미는 아내의 처신에 달려있다. 그녀가 남편에게 잘하고 정숙함을 지킨다면 사랑할 것을 말한다)
“당신의 아내를 dvu 할 수 있습니까?” “물론 아니죠!” 그들은 박장대소하며 웃었다. (만약 당신이 아내를 dvu 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아내가 어떻게 하든 상관없이 심지어 그녀가 당신에게 물도 주지 않고 음식도 주지 않는 때에도 사랑한다는 것을 말한다 또 심지어 그녀가 간통을 했을 때에도 당신은 그녀를 계속 사랑해야 함을 의미한다) “우리는 절대 그렇게 말하지 않아요. 우리 말에는 그런 말은 존재하지 않아요.”

그 순간, 리는 요한복음 3장 16절 말씀을 떠올리며 잠잠히 앉아 생각에 잠겼다. 그리고 “하나님이 사람들을 dvu 할 수 있을까?” 그는 물었다.

몇 분간 정적이 흘렸다. 그리고 눈물이 장로들의 얼굴을 타고 흘러내렸다. 결국 그들에게서 이 말이 터져 나왔다.

“당신은 이 말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아는가? 이 말은 우리가 그 분의 사랑을 거부한다고 해도 하나님이 우리에 대한 자신의 사랑을 수 천 년이 지나고 흘러도 지킬 것이다. 우리가 누구보다 죄를 많이 짓는다 해도 하나님은 그 사랑을 계속 지킬 것이다.”

하나의 단순한 모음에 “나는 네가 무엇을 하는지 그리고 어떤 사람 인지로 널 사랑해!” 라는 말은 “나는 너를 사랑해, 너의 조건과 상관없이 널 사랑해.” 라는 말로 바뀌었다. 하나님께서는 그 분의 조건 없는 사랑 이야기를 그들의 언어에 심어 놓으셨다. 수세기 동안, 이 작은 단어는 문법적으로 나, 사람들의 이해 부분에서 나, 아무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용되지 않았다. 이 단어가 쓰여졌을 때 그것은 사람들의 모든 신념 체계에 문제를 일으킬 것이다. 하나님께서 만일 그렇다면, 우리 조상 신에게 기도할 필요가 있을까? 우리에게 영과 연결해 주는 주술사가 필요할까? 많은 사람들은 그 문제에 “아니오!” 라고 대답했다. 수 많은 예수님의 제자들이 몇 백명에서 수 천명으로 늘어가고 있다. 흐디 신약성경이 출판 준비 중이 요즘, 29,000명의 흐디사람들은 이제 에베소서 5:25절의 “남편은 아내를 dvu 하기를 예수님이 교회를 dvu 한 것 같이 하라.”의 말씀의 감동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전세계, 방방곡곡 하나님의 말씀이 번역되어지면서 하나님께서 우릴 위해 그 독생자를 희생하심으로 얼마나 풍성한 하나님의 dvu (변하지 않는 사랑)를 누리고 있는지 그 위대한 사랑의 이야기를 알게 되었다. 그 결과 우리와 하나님의 관계는 바르게 정립되었다. 그 십자가의 이야기가 모든 것을 새롭게 바꾸었다. 마지막 남은 부족을 위한 말씀의 마지막 구절이 번역되는 그 날,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의 이야기를 모두가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원문 출처: http://www.wycliffe.net/articles?id=2922&pg=1&topic-id=24
<GBT선교회 펫북에서 가져왔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